"명품도 쓸어 담는다"…새해 인기 폭발 예감된 '이 마케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홈쇼핑이 자사 홍보를 위해 잠실 롯데월드몰에 다음달 11일까지 한시적으로 개장한 팝업스토어를 홍보한 문구다.
이 회사는 330㎡(100평) 규모로 매장을 열어 토끼 의상을 착용한 3m짜리 벨리곰 조형물 2개, 2m짜리 조형물 5개로 구성된 포토존과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굿즈샵 등을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끼의 해' 맞아 이색마케팅 활발
"벨리토끼의 당근농장에 놀러오세요."
롯데홈쇼핑이 자사 홍보를 위해 잠실 롯데월드몰에 다음달 11일까지 한시적으로 개장한 팝업스토어를 홍보한 문구다. 이 회사는 330㎡(100평) 규모로 매장을 열어 토끼 의상을 착용한 3m짜리 벨리곰 조형물 2개, 2m짜리 조형물 5개로 구성된 포토존과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굿즈샵 등을 마련했다.
유통업계가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을 맞아 '토끼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주로 제품으로 형상화하거나 토끼 모습을 패키지에 담은 한정판 신제품들 출시하는 식이다. 캐릭터 상품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면서 인기가 많은 기존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한 마케팅도 활발하다.
29일 식품·외식업계에 따르면 토끼를 형상화한 케이크와 도넛이 속속 출시돼 소비자들 눈길을 끌고 있다.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은 토끼 캐릭터인 '미피(Miffy)'와 협업해 이 캐릭터를 표현한 신제품 도넛을 내놨다. 풀밭에 숨은 토끼의 뒷모습을 형상화한 '러블리 래빗풋‘과 당근 케이크 도넛에 당근 크림을 넣은 '캐롯 가든' 등이 대표적이다.
편의점도 미피 등 토끼 캐릭터를 콘셉트로 잡았다. CU는 미피·에스더버니·토끼소주 등 세 가지 브랜드와 손잡고 도시락, 김밥, 햄버거 등 간편식품부터 디저트, 생활 용품, 주류에 이르기까지 33가지에 이르는 토끼 관련 상품을 출시했다. 쫑긋한 토끼 귀 모양 용기가 눈길을 사로잡는 '미피 뉴이어' 도시락이 대표 상품이다. 편의점 GS25는 연초에 토끼 모양 골드바 상품 4종류를 한정 판매하기로 했다. 가격은 76만~371만원이다.
코카콜라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 사이에서 각광받는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을 이용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인 '그냥그런토끼'와 협업한 새해 한정판 이모티콘을 선보였는데, 다양한 새해 인사 표현이 담겨있다. 주류업체인 칭따오 맥주는 방송인 신동엽이 그린 토끼 그림을 병맥주와 캔맥주에 붙여 신년 한정 제품으로 출시했다.
토끼가 새겨진 화장품도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대표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의 윤조 에센스 용기에 토끼 한 쌍을 새겨넣은 한정판 상품을 출시했다. 선물 포장을 원할 경우 토끼 모양 보자기로 포장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코오롱 FnC의 여성 의류 브랜드 '럭키슈에뜨' 역시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토끼 캐릭터가 새겨진 맨투맨 티셔츠, 니트 조끼, 카디건을 신년 제품으로 공개했다. 해외 명품 업체들도 아시아 시장을 겨냥해 토끼를 주제로 한 신년 한정 상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이탈리아 패션 회사 구찌는 토끼가 새겨진 옷과 시계를, 스웨덴 업체 아르켓은 토끼를 그려넣은 티셔츠와 가방을 출시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분 뛰면 500 칼로리 빠져요"…요즘 뜨는 실내스포츠
- "中 이렇게까지 할 줄은"…빗나간 전망에 '반성문' 내놓은 증권사
- 칼바람 부는 컨설팅회사…"억대 연봉" 분위기 반전
- "명품도 쓸어 담는다"…새해 인기 폭발 예감된 '이 마케팅'
- "여긴 영화 '매트릭스' 속 세상"…디지털 실험장 된 기계도시
- 도지코인 실제 모델 시바견 근황 보니…'안타까워'
- '미스터트롯2' 우승부에게 무슨 일이?…굳은 표정에 눈물바다까지 "긴장감 컸다"
- 누드로 대박 친 아이들…오늘은 눈의 여신처럼
- [종합] 고우림, ♥김연아 사랑꾼이네…"일 끝나면 집으로 튀어가, 기죽지 말라더라" ('유퀴즈')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