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 물의 길' 개봉 14일 만에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

박상후 기자 2022. 12. 29. 20: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아바타2' 메인 포스터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확실한 대세감을 입증했다.

미국 박스오피스 집계 사이트 박스오피스 모조(Box Office Mojo)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은 개봉 14일 만에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3011만 달러를 기록했다.

올해 2022년 개봉한 영화 중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 돌파에 성공한 영화는 '탑건: 매버릭'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아바타: 물의 길' 단 3편이다.

국내에서 개봉 14일 만에 6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올겨울 극장에서 꼭 봐야 할 필람무비로 입소문 나고 있는 만큼, '아바타: 물의 길'의 최종 스코어에 귀추가 주목된다.

'아바타: 물의 길'은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후속편이다.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에 대한 이야기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