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안동, 안동문화관광단지 재단장 외

KBS 지역국 2022. 12. 29. 20:1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대구]안동시가 안동댐 일원에 조성된 안동문화관광단지를 재단장합니다.

먼저 시설이 노후화한 유교랜드를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시킨 유교박물관으로 탈바꿈시킵니다.

그동안 운영을 중단한 전망대와 지상 3층 공간도 전면 리모델링해 새롭게 선보입니다.

이밖에 안동시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해 안동문화관광단지를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김형동 의원, 2022년 국감 국리민복상 수상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이 법률소비자연맹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으로부터 국리민복상을 수상했습니다.

국리민복상은 270여 시민단체로 구성된 NGO 모니터단이 매년 국정감사 활동을 평가해 선정하는, 정치권에서 가장 공신력이 큰 상입니다.

김형동 의원은 지난 10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감에서 문재인 정부의 노동·환경정책의 실정을 지적하고, 낙동강 물관리 개선 대책과 정책 유연성 등을 촉구했습니다.

영주적십자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A등급

영주적십자병원이 보건복지부의 2022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습니다.

영주적십자병원은 안전관리와 중증응급환자 진료 등 모든 영역에서 1등급을 받아 도내 21개 기관 가운데 1위, 전국 223개 기관 가운데는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응급의료기관 평가는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국립중앙의료원이 평가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사업 ‘최우수’

청송군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2년 농촌진흥사업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습니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황금사과를 비롯한 새소득작목 육성과 농촌 지도공무원 역량강화, 단계별 농업 교육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종합평가는 전국 156개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농업기술·정보 보급실적과 농가 만족도 조사 등 13개 지표로 진행됐습니다.
https://news.kbs.co.kr/special/danuri/2022/intro.html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