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제2경인고속도로 방음터널 화재…당시 상황은?
<전화연결 : 김동수 화재 사고 목격자>
오늘(29일) 낮 1시 49분쯤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제2경인고속도로 북의왕IC 인근 방음터널 구간에서 차량 추돌로 불이 나 30명이 넘는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사고 현장 부근에서 일하다 사고를 목격한 김동수 선생님 전화로 연결해 당시 상황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김동수 선생님 나와 계십니까?
<질문 1> 김동수 선생님 오늘 사고를 가까이서 지켜보셨다고 들었는데요, 먼저 사고 현장을 처음 보셨을 때 어디에 계셨나요? 사고 현장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 곳이었고 어떻게 해서 사고 현장을 처음 보시게 됐나요?
<질문 1-1> 처음 보셨을 때 이미 방음터널 안에서 불이 타고 있었을 텐데, 차량에서 방음터널로 불길이 옮겨붙은 건가요?
<질문 2> 처음에는 사고 현장에서 좀 떨어진 곳에 계시다가 나중에는 좀 더 가까이 접근하셨다고 했는데, 어디로 가셔서 현장을 보셨나요? 사고가 난 도로 위로 올라가셨나요?
<질문 2-1> 먼저 차량에 불이 붙어서 많은 분들이 우왕좌왕하고 있었을 텐데, 운전자들은 어떻게 대처를 하고 있었고 대피를 하는 모습도 보였나요? 일부는 차량을 버리고 터널을 탈출하기도 했다던데 정말 상황이 급박해 보였죠?
<질문 3> 긴급 구조대도 피해자들을 구하느라 안간힘을 썼을 텐데 지켜보기에 안타까울 정도로 정말 상황이 안 좋았을 것 같은데 어떤 일들이 벌어졌나요?
<질문 4> 사고 현장 주변에서 계시다가 퇴근을 하셨는데, 대중교통을 이용하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교통 상황도 안 좋았죠?
#제2경인고속도로 #대형화재 #방음터널 #차량추돌 #가연성패널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두번째 유튜브 채널 [연유티] 구독하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