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머그] 미사일에 레이저, 그물총까지…무인기를 사로잡는 다양한 방법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북한 무인기가 방공망을 뚫고 우리 영공을 비행하는 일이 벌어지면서 전 국민이 크게 놀라고 있습니다.
특히 100여 발이나 사격하고도 격추하지 못했다는 소식에 우리 군에 대한 신뢰도도 크게 떨어진 상황입니다.
그런데 정말 무인기는 어떻게 잡아야 하는 걸까요? 전 세계가 무인기를 잡는 다양한 방법들을 실제 상황부터 연습과 가상 상황까지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왜 이번에 격추에 실패한 것인지, 우리나라는 어떤 상황인지도 짚어봤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북한 무인기가 방공망을 뚫고 우리 영공을 비행하는 일이 벌어지면서 전 국민이 크게 놀라고 있습니다. 특히 100여 발이나 사격하고도 격추하지 못했다는 소식에 우리 군에 대한 신뢰도도 크게 떨어진 상황입니다. 그런데 정말 무인기는 어떻게 잡아야 하는 걸까요? 전 세계가 무인기를 잡는 다양한 방법들을 실제 상황부터 연습과 가상 상황까지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왜 이번에 격추에 실패한 것인지, 우리나라는 어떤 상황인지도 짚어봤습니다.
( 기획 : 김도균 / 취재 : 홍영재 / 편집 : 정용희 / 디자인 : 박수민 / 화면제공 : 라인메탈, 오픈웍스, 이스라엘 국방부 / 제작 : D콘텐츠기획부 )
김도균 기자getse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택시 기사 · 동거녀 살해범' 신상 공개…31세 이기영
- 클라이맥스서 '뚝' 끊어진 노래…“최고가 석 18만 원” 뮤지컬 공연 중 무슨 일?
- “먹어도 될까”…뉴질랜드서 '우윳빛 살' 도미 등장에 '불안'
- 왕해군 “동방명주는 정상적 영업 장소” '중 비밀경찰서' 의혹 반박
- “김정은과 동성애 했냐” 횡설수설…미국서 한인에 인종차별 폭언
- 캐리어에 꾹꾹 눌러담았다…하남까지 온 중국인들의 정체
- “괜히 17잔 사 먹었네” 1만 원에 거래되는 스벅 다이어리
- “손절설 어이없어”…윤정수, 절친 박수홍 결혼에 진심 담은 축하
- 끼어들기 시비로 '3단봉 전기충격기' 휘두른 운전자…“특수상해 적용돼”
- 김구라, 아내와 뜬금 없는 별거설에…“유튜브 가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