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정책연구원 초대 원장에 박양호 전 국토연구원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는 대구정책연구원을 이끌 초대 원장으로 박양호 전 국토연구원 원장(71·사진)을 내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박 내정자는 경북고, 서울대 졸업 후 미국 UC버클리에서 도시 및 지역계획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국토연구의 1인자'로 알려진 박 내정자는 2015년 설립된 창원시정연구원의 초대 원장을 맡아 안정적으로 이끈 바 있다.
내년 1월 중 행정안전부의 대구정책연구원 법인설립허가 후 박 내정자를 임명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시는 대구정책연구원을 이끌 초대 원장으로 박양호 전 국토연구원 원장(71·사진)을 내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박 내정자는 경북고, 서울대 졸업 후 미국 UC버클리에서 도시 및 지역계획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국토연구원 12·13대 원장, 창원시정연구원 1·2대 원장을 역임했다. ‘국토연구의 1인자’로 알려진 박 내정자는 2015년 설립된 창원시정연구원의 초대 원장을 맡아 안정적으로 이끈 바 있다. 내년 1월 중 행정안전부의 대구정책연구원 법인설립허가 후 박 내정자를 임명할 예정이다.
대구=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분 뛰면 500 칼로리 빠져요"…요즘 뜨는 실내스포츠
- 신입도 '억대 연봉'이라더니…"파티 끝났다" 분위기 반전
- "中 이렇게까지 할 줄은"…빗나간 전망에 '반성문' 내놓은 증권사
- "4명이 7200마리 돼지 키우죠"…'연 70억 수익' 축사의 비밀
- "명품도 쓸어 담는다"…새해 인기 폭발 예감된 '이 마케팅'
- 도지코인 실제 모델 시바견 근황 보니…'안타까워'
- '미스터트롯2' 우승부에게 무슨 일이?…굳은 표정에 눈물바다까지 "긴장감 컸다"
- 누드로 대박 친 아이들…오늘은 눈의 여신처럼
- [종합] 고우림, ♥김연아 사랑꾼이네…"일 끝나면 집으로 튀어가, 기죽지 말라더라" ('유퀴즈')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