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2', 14일 만에 매출 10억 달러 돌파…올해 영화 중 가장 빨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바타: 물의 길'이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를 돌파했다.
29일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한국 전세계 최초 개봉 14일 만에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 돌파에 성공했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은 지난 27일까지 개봉 14일 만에 글로벌 누적 흥행 수익 10억 3011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아바타: 물의 길'이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를 돌파했다.
29일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한국 전세계 최초 개봉 14일 만에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 돌파에 성공했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은 지난 27일까지 개봉 14일 만에 글로벌 누적 흥행 수익 10억 3011만 달러를 기록했다. 2022년 개봉한 영화 중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 돌파에 성공한 영화는 '탑건: 매버릭'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아바타: 물의 길' 단 3편이다.
'아바타: 물의 길'은 '탑건: 매버릭'(31일),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4개월)에 비해 월등히 빠른 속도인 14일 만에 10억 달러를 기록하며 올해 가장 빠른 흥행 속도로 신기록을 달성했다. 국내에서도 개봉 14일 만에 600만 관객을 돌파한 만큼 최종 스코어도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다.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