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물의 길’ 14일만에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를 돌파했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은 지난 27일까지 개봉 14일 만에 글로벌 누적 흥행 수익 10억 3,011만 달러를 기록했다.
2022년 개봉한 영화 중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 돌파에 성공한 영화는 '탑건: 매버릭'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아바타: 물의 길' 3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은 지난 27일까지 개봉 14일 만에 글로벌 누적 흥행 수익 10억 3,011만 달러를 기록했다. 2022년 개봉한 영화 중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 돌파에 성공한 영화는 '탑건: 매버릭'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아바타: 물의 길' 3편이다.
더욱이 '아바타: 물의 길'은 '탑건: 매버릭'(31일),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4개월)에 비해 월등히 빠른 속도인 14일 만에 10억 달러를 기록하며 올해 가장 빠른 흥행 속도로 신기록을 달성했다.
국내에서도 개봉 14일 만에 600만 관객을 돌파한 만큼 '아바타: 물의 길' 최종 스코어에 귀추가 주목된다.
'아바타: 물의 길'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서영 “모로코 출신 남친에 폭행+감금→바람까지”…트라우마 고백(고딩엄빠2)[TV종합]
- 김동현 “안정환 감독 지도 방식 잘못 됐다” 충격 발언(뭉쳐야 찬다2)
- 강소라♥장승조, 이혼 전vs후…극과 극 온도차(남이 될 수 있을까)
- 윤정수 “박수홍 손절? 대응 가치도 없다…축의금 두둑히”
- 김구라 “♥아내와 별거? 신지·김종민 결혼까지…가짜뉴스 판 쳐” (라스)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