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국가산단 삼동지구 '여수미래혁신지구' 브랜드 명칭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여수시가 여수국가산업단지 삼동지구의 브랜드 명칭을 '여수미래혁신지구'로 정했습니다.
여수시는 지난 10월부터 국민 공모와 시민 선호도 조사를 벌이고, 내·외부 심사위원 평가를 진행해 브랜드 명칭을 '여수미래혁신지구'로 최종 확정했습니다.'여수미래혁신지구'는 지역의 미래 산업을 육성하고 산단의 지속적인 성장을 선도하기 위한 혁신의 중심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여수미래혁신지구'는 여수국가산단과 연계한 연구기관과 지원기관의 집적화 산업단지로, 2017년 조성을 시작해 2019년 6월 57필지를 조성 완료하고 분양 중에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여수시가 여수국가산업단지 삼동지구의 브랜드 명칭을 '여수미래혁신지구'로 정했습니다.
그동안 법적 명칭인 '여수국가산업단지 삼동지구'는 지역 이름에 따른 획일적 명칭으로 미래 비전을 전달하는 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여수시는 지난 10월부터 국민 공모와 시민 선호도 조사를 벌이고, 내·외부 심사위원 평가를 진행해 브랜드 명칭을 '여수미래혁신지구'로 최종 확정했습니다.
'여수미래혁신지구'는 지역의 미래 산업을 육성하고 산단의 지속적인 성장을 선도하기 위한 혁신의 중심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여수미래혁신지구'는 여수국가산단과 연계한 연구기관과 지원기관의 집적화 산업단지로, 2017년 조성을 시작해 2019년 6월 57필지를 조성 완료하고 분양 중에 있습니다.
현재 전남여수산학융합원과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등이 입주해 있으며, 앞으로 전남테크노파크 분해성고분자센터, 한국화학연구원 산하 석유화학 촉매공정 실증센터와 탄소중립화학공정실증센터, 전남대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등 연구개발 기관이 속속 들어설 예정입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명칭 선정을 계기로 '여수미래혁신지구'가 지역경제를 이끄는 신성장 엔진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연구기관과 지원기관을 유치해 미래혁신 산업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치훈 기자 pressjeong@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과천 제2경인고속도로 화재…사망자 5명 등 총 42명 사상자 발생
- '라임 몸통' 김봉현, 도주 48일 만에 경기도서 검거
- 카카오, 보상안 발표…″소상공인 최대 5만 원·전 국민 이모티콘 지급″
- 내년부터 서울에 1억 7000만 원 집 있어도 '생계 급여'
- 김신영, ‘정희’ 복귀 3일 만에 코로나19 확진 판정 `건강하게 돌아올게요`
- '비밀 경찰서' 지목 중식당 대표 ″정상적인 영업장소″
- 아파트 뛰어내린 女, 맨손으로 받아낸 경찰…″목숨 살렸다″
- '尹 특사' 이명박 前 대통령 내일 퇴원…대국민 메시지 발표할 듯
- 새해맞이 126만 명 모인다…″경찰 1만 명·각종 장비 동원″
- '비윤' 허은아, 동대문을 탈락에 ″친윤 아니면 다 나가라는 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