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산대 간호학과생 강동희,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산대학교는 간호학과 강동희 학생이 2022 국제청소년리더교류지원사업 우수 활동수기 부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며, 대학 내 한국재학생들과 외국인유학생들이 다양한 교류프로그램을 통해 상호문화 이해도 증진과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호산대학교는 간호학과 강동희 학생이 2022 국제청소년리더교류지원사업 우수 활동수기 부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며, 대학 내 한국재학생들과 외국인유학생들이 다양한 교류프로그램을 통해 상호문화 이해도 증진과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한국인 재학생과 외국인 유학생 총 61명이 참가했고, 학생들은 6개 팀으로 나눠 포항과 감포 등 공원과 거리 일대에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 미션을 수행했다.
호산대 국제교류센터는 2018년부터 5년 연속 이 사업에 선정돼 운영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2022년에는 그린대구∙그린경북 플로깅 챌린지를 주제로 지역사회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플로깅 활동을 했다.
김재현 총장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한 강동희 학생에게 축하와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제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260g' 국내 최소 몸무게 출생…"1%의 기적" 엄마품으로
- '건강 이상설' 박봄, 달라진 비주얼…날렵한 턱선
- '삭발' 이승기, 스님 잘 어울려
- 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박지윤이 원치 않아"
- 딸은 뒷전, 머스크 챙기기…트럼프·이방카 어색한 모습 포착(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