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STEP, '지역혁신 생태계 구축' 과기부장관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은 '2022년 제3차 전국연구개발지원단 협의회'에서 지역혁신 생태계 구축 유공 분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BISTEP 서용철 원장은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은 앞으로도 제6차 지방과학기술진흥종합계획 등 정부의 지역과학기술 정책 방향과 발맞춰 부산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과학기술에 기반한 지속가능한 지역혁신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은 '2022년 제3차 전국연구개발지원단 협의회'에서 지역혁신 생태계 구축 유공 분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상은 지역이 주도하는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이바지한 단체에 수여한다.
BISTEP은 그동안 ▲중·장기 과학기술 계획 및 연구개발(R&D)투자 방향 수립 ▲대형 국책R&D사업 발굴·기획 ▲지역 최초 R&D사업 평가 실시·환류 등을 통해 과학기술을 중심으로 지역의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이 주도하는 혁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BISTEP은 올해 부산시 최상위 과학기술 중장기 종합계획인 '제2차 부산과학기술진흥종합계획'을 수립했다.
또 17개 지역 연구개발지원단과 '지방과학기술진흥을 위한 법률 정비방안' 공동연구를 통해 '(가칭)지역과학기술혁신법' 입법 추진을 지원하는 등 국가의 지역과학기술정책을 지원한 바 있다.
BISTEP 서용철 원장은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은 앞으로도 제6차 지방과학기술진흥종합계획 등 정부의 지역과학기술 정책 방향과 발맞춰 부산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과학기술에 기반한 지속가능한 지역혁신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won9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260g' 국내 최소 몸무게 출생…"1%의 기적" 엄마품으로
- '건강 이상설' 박봄, 달라진 비주얼…날렵한 턱선
- '삭발' 이승기, 스님 잘 어울려
- 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박지윤이 원치 않아"
- 딸은 뒷전, 머스크 챙기기…트럼프·이방카 어색한 모습 포착(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