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머그] 다음 월드컵은 8강 도전!…4년 재계약 성공한 모리야스 일본 축구대표팀 감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제(28일) 저녁 일본축구협회가 모리야스 하지메 일본 축구대표팀 감독과 4년 재계약에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독일과 스페인을 꺾고 일본을 16강으로 이끈 모리야스 감독의 지도력과 전술을 신뢰한 결과인데요.
계약 기간에 따라 모리야스 감독은 4년 뒤 북중미월드컵에서도 일본 대표팀을 지휘하게 됩니다.
모리야스 감독이 일본 축구대표팀을 이끌어온 과정과 재계약 배경을 <스포츠머그> 에서 전해드립니다. 스포츠머그>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제(28일) 저녁 일본축구협회가 모리야스 하지메 일본 축구대표팀 감독과 4년 재계약에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독일과 스페인을 꺾고 일본을 16강으로 이끈 모리야스 감독의 지도력과 전술을 신뢰한 결과인데요. 계약 기간에 따라 모리야스 감독은 4년 뒤 북중미월드컵에서도 일본 대표팀을 지휘하게 됩니다. 연봉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현지 언론에 따르면 기존 연봉(한화 약 14억 6,000만 원)보다 두 배 이상의 금액으로 계약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리야스 감독이 일본 축구대표팀을 이끌어온 과정과 재계약 배경을 <스포츠머그>에서 전해드립니다.
(구성·편집: 김석연 / 제작: D콘텐츠기획부)
김석연,최희진 기자chnovel@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택시 기사 · 동거녀 살해범' 신상 공개…31세 이기영
- “먹어도 될까”…뉴질랜드서 '우윳빛 살' 도미 등장에 '불안'
- 왕해군 “동방명주는 정상적 영업 장소” '중 비밀경찰서' 의혹 반박
- “김정은과 동성애 했냐” 횡설수설…미국서 한인에 인종차별 폭언
- 캐리어에 꾹꾹 눌러담았다…하남까지 온 중국인들의 정체
- “괜히 17잔 사 먹었네” 1만 원에 거래되는 스벅 다이어리
- “손절설 어이없어”…윤정수, 절친 박수홍 결혼에 진심 담은 축하
- 끼어들기 시비로 '3단봉 전기충격기' 휘두른 운전자…“특수상해 적용돼”
- 김구라, 아내와 뜬금 없는 별거설에…“유튜브 가짜뉴스”
- '5층 구로경찰서' 현수막 걸린 쇼핑몰…테크노마트에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