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무는 한 해...반도체로 경제위기 극복하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사다난한 임인(壬寅)년이 저물어 간다.
끝나지 않은 코로나19 팬데믹,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원유를 비롯한 주요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며 세계 경제가 침체됨에 따라 우리 경제 역시 위태로워졌다.
전 세계 경기 침체에 따른 수출 둔화에서도 'K-반도체'의 D램 시장 점유율은 70%대로 대한민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공사 현장이 환하게 불을 밝히며 다가올 계묘(癸卯)년을 맞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사다난한 임인(壬寅)년이 저물어 간다. 끝나지 않은 코로나19 팬데믹,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원유를 비롯한 주요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며 세계 경제가 침체됨에 따라 우리 경제 역시 위태로워졌다. 하지만 우리에겐 '반도체'가 있다. 전 세계 경기 침체에 따른 수출 둔화에서도 'K-반도체'의 D램 시장 점유율은 70%대로 대한민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공사 현장이 환하게 불을 밝히며 다가올 계묘(癸卯)년을 맞고 있다.
평택(경기)=이동근기자 fot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반도체 세제지원 추가 확대" 지시
- 갤S23, 발열 잡고 훨훨 날까...예상 스펙은
- 닻 올린 신한銀 한용구 사단…“이체 수수료 없앤다” 폭탄선언
- [숏폼] 메시, 진짜 아르헨티나 대통령이 될까요?
- '범죄도시3''교섭'…꼭 봐야 할 2023년 한국 영화는
- 동남아서 귀국한 이재용 회장, “새해에도 열심히 하겠다”
- 美, 리스·렌트 차량 IRA 7500만달러 세액공제…한국산도 보조금 가능해져
-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새해, 글로벌 과학기술 강국·디지털 모범국가 도약"
- 메가존소프트-구글 클라우드, '스마트 국토엑스포' 참가
- 이창양 장관 “계묘년, 수출 확대 위해 정부 역량 총결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