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일렉트로닉스, LIG넥스원에 유도무기체계 부품 납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웨이브일렉트로닉스(095270)는 LIG넥스원(079550)과 해외 신규 유도무기체계의 양산 사업용 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가운데 170억원은 신규 유도무기체계 양산용 부품 납품에 해당하며, 나머지 150억원은 자회사 아데나의 전원공급장치 공급 계약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웨이브일렉트로닉스(095270)는 LIG넥스원(079550)과 해외 신규 유도무기체계의 양산 사업용 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웨이브일렉트로가 공급하는 유도조종장치는 유도로켓이 목표물을 정확히 타격할 수 있도록 하는 핵심 부품이다.
앞서 웨이브일렉트로는 LIG넥스원의 유도미사일 ‘현궁’, ‘비궁’ 등에 적용되는 부품을 납품한 바 있다. 이번 신규 유도무기체계까지 부품 납품이 확대되면서 매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다.
웨이브일렉트로 관계자는 “이번 공급 계약은 유도조종장치와 탐색기 성능 고도화에 따른 성과”라며 “LIG넥스원과 탑재 제품군 확대를 비롯해 영상추적 알고리즘, 위성통신 분야 등 신규 사업도 적극적으로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천 제2고속도로 북의왕IC 인근 큰불.."차량 다수 갇혀"
- 택시기사·동거녀 살해 피의자는 31세 이기영
- "우리 딸들 어떡해"..남편 장검에 찔려도 자식 걱정한 아내
- 30대 금수저 '기내 난동'…팝스타 SNS 타고 '국제망신'[그해 오늘]
- 軍 "무인기 비행금지구역 침범? 사실 아냐…강한 유감"
- 비트코인, 약세 계속…억만장자 마크 큐반 "더 떨어지길 바란다”
- "딸 뛰어내려요!"..1층서 두 손으로 받아낸 경찰
- OK금융 조재성 “저는 병역비리 가담자…진심으로 사죄드린다”
- 의사 지시로 대신 사망진단…대법 "의사·간호사 모두 유죄"
- 미혼이라 속이고 연애한 유부녀…억울하다며 협박한 남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