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전세계 회원 60% K-드라마 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 전 세계 회원 10명 중 6명이 1편 이상의 한국 작품을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넷플릭스 공식 글로벌 뉴스룸에 따르면 넷플릭스 전 세계 회원의 60%가 1편 이상의 한국 작품을 시청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수리남' '지금 우리 학교는' '스물 다섯 스물 하나' '사내맞선' '우리들의 블루스' 등 한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드라마 10편 중 6편이 넷플릭스를 통해 스트리밍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 전 세계 회원 10명 중 6명이 1편 이상의 한국 작품을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넷플릭스 공식 글로벌 뉴스룸에 따르면 넷플릭스 전 세계 회원의 60%가 1편 이상의 한국 작품을 시청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수리남' '지금 우리 학교는' '스물 다섯 스물 하나' '사내맞선' '우리들의 블루스' 등 한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드라마 10편 중 6편이 넷플릭스를 통해 스트리밍 됐다.
이중 '지금 우리 학교는'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시청시간 기준 넷플릭스 역대 비영어 시리즈 부문 TOP 10에 올랐다.
이와 함께 넷플릭스는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8일까지의 공개 후 28일 동안 누적 시청 시간 기준으로 영어· 비영어별 시리즈, 영화 부문 콘텐츠 순위를 공개했다.
해당 리스트에서 한국 작품으로는 '지금 우리 학교는'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각각 올해의 비영어 시리즈 부문 1·2위를 달성했다. '사내맞선' 역시 8위에 올라 한국 콘텐츠의 저력을 증명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유원정 기자 ywj2014@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동현 세 아이 아빠된다…"내년 6월 출산 예정"
- 첫 만남→신혼 생활…'김연아♥' 고우림이 전한 러브스토리
- 명장면 총집합 '재벌집 막내아들 순양 정복기' 1월 1일 방송
- 오스카 앞둔 '헤어질 결심' 외신 선정 2022 베스트 무비 등극
- '논스톱 4' 예학영 24일 사망…뒤늦게 알려진 비보
- 적수 없는 '아바타2' 개봉 2주 만에 600만 돌파
- '우영우' 신드롬→故 송해 별세…2022 방송·미디어 키워드
- 강호동 '지옥법정' MC 확정…SBS 4년 만 복귀
- 송중기 열애 인정 '후폭풍'…연인 '신상추적'까지
- '재벌집' 송중기 열애 중…"한 여성과 좋은 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