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 주택 업체, 내년 1월 전국서 2000가구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견 주택 건설 업체들이 내년 1월 전국에서 약 2000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대한주택건설협회(주건협)는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내달 분양 계획을 조사한 결과 7개 사가 전국 10개 사업장에서 총 1986가구를 분양하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29일 발표했다.
수도권 분양 예정 물량은 1678가구다.
제주에서는 삼양건설이 시공하는 '월드 메르디앙 브리튼파크 1차(69가구)'가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중견 주택 건설 업체들이 내년 1월 전국에서 약 2000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수도권 분양 예정 물량은 1678가구다. 인천 서구 불로동에서는 금강주택이 시공하는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에서 1049가구가 공급된다. 원당동에서는 대원이 시공하는 ‘칸타빌어반퍼스트(312가구)’가 청약자를 맞이한다.
지방 분양 물량은 상대적으로 적은 308가구에 불과하다. 부산,충남, 제주에서만 분양 물량이 나온다.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서는 한흥건설이 시공하는 물량이(단지명 미정) 91가구 공급된다. 제주에서는 삼양건설이 시공하는 ‘월드 메르디앙 브리튼파크 1차(69가구)’가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신수정 (sjs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과천 제2고속도로 북의왕IC 인근 큰불.."차량 다수 갇혀"
- 택시기사·동거녀 살해 피의자는 31세 이기영
- "우리 딸들 어떡해"..남편 장검에 찔려도 자식 걱정한 아내
- 30대 금수저 '기내 난동'…팝스타 SNS 타고 '국제망신'[그해 오늘]
- 軍 "무인기 비행금지구역 침범? 사실 아냐…강한 유감"
- 비트코인, 약세 계속…억만장자 마크 큐반 "더 떨어지길 바란다”
- "딸 뛰어내려요!"..1층서 두 손으로 받아낸 경찰
- OK금융 조재성 “저는 병역비리 가담자…진심으로 사죄드린다”
- 의사 지시로 대신 사망진단…대법 "의사·간호사 모두 유죄"
- 미혼이라 속이고 연애한 유부녀…억울하다며 협박한 남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