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메이커데이 개최…쥬얼아이스 5억 펀딩 비법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펀딩 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지난 28일 서울 역삼동에서 펀딩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및 창작자를 위한 '2022 연말특집 메이커데이'를 개최했다.
메이커데이는 메이커를 위한 교육 및 네트워킹의 장으로, 지난 2014년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는 펀딩 최대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펀딩 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지난 28일 서울 역삼동에서 펀딩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및 창작자를 위한 ‘2022 연말특집 메이커데이’를 개최했다.
메이커데이는 메이커를 위한 교육 및 네트워킹의 장으로, 지난 2014년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는 펀딩 최대 행사다. 올해는 8월 부산을 시작으로 10월 대구, 이번 서울 강남까지 지역별 창업 생태계 확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부산 및 대구 지역 메이커데이에는 650여 명이 참석했고, 이 중 약 400여 팀은 바로 펀딩 프로젝트를 개설하며 메이커데이가 펀딩 준비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성공적인 자금조달을 위한 가이드북을 제공하고 사전 신청한 팀에 한하여 펀딩 방향성 수립에 도움 되는 그룹 컨설팅이 제공됐다. 또한 2022년 한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인 ‘진로 디스펜서’부터 ‘1:1 컨설팅 쿠폰’까지 참석자를 위한 경품 추천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와디즈 장민영 팀장은 “와디즈 메이커데이는 전국 각지에 있는 메이커를 만나 메이커의 필요를 채우기 위해 시작했다”며 “매회 신청 인원이 빠르게 찰 만큼 성황리에 진행된 메이커데이의 2022년 마무리를 가장 많은 분들과 진행하여 의미 있었다‘이라고 밝혔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과천 제2고속도로 북의왕IC 인근 큰불.."차량 다수 갇혀"
- 택시기사·동거녀 살해 피의자는 31세 이기영
- "우리 딸들 어떡해"..남편 장검에 찔려도 자식 걱정한 아내
- 30대 금수저 '기내 난동'…팝스타 SNS 타고 '국제망신'[그해 오늘]
- 軍 "무인기 비행금지구역 침범? 사실 아냐…강한 유감"
- 비트코인, 약세 계속…억만장자 마크 큐반 "더 떨어지길 바란다”
- "딸 뛰어내려요!"..1층서 두 손으로 받아낸 경찰
- OK금융 조재성 “저는 병역비리 가담자…진심으로 사죄드린다”
- 의사 지시로 대신 사망진단…대법 "의사·간호사 모두 유죄"
- 미혼이라 속이고 연애한 유부녀…억울하다며 협박한 남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