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스타' 이강인, 헤타페 상대로 라리가 복귀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의 16강 진출에 기여한 이강인이 라리가에 돌아온다.
이강인의 소속팀 RCD 마요르카(이하 마요르카)는 리그 재개 첫 경기로 헤타페 원정에 나선다.
이강인이 월드컵에 이어 라리가에서도 인상적인 활약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는 헤타페 대 마요르카 경기는 오는 31일 토요일 오전 1시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의 16강 진출에 기여한 이강인이 라리가에 돌아온다.
이강인의 소속팀 RCD 마요르카(이하 마요르카)는 리그 재개 첫 경기로 헤타페 원정에 나선다. 이강인이 월드컵에 이어 라리가에서도 인상적인 활약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는 헤타페 대 마요르카 경기는 오는 31일 토요일 오전 1시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마요르카는 지난 시즌 강등권 탈출을 위해 사투를 벌인 것과 달리 이번 시즌 중위권의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5승 4무 5패로 승점 19점을 올린 마요르카는 이강인의 친정팀인 10위 발렌시아와 승점은 동률이지만, 득실차에서 밀려 11위에 위치해 있다. 며칠 전, 구단주의 압박에 의해 이강인을 방출했다는 발렌시아 전 감독의 충격적인 인터뷰 내용이 공개된 바 있기에 마요르카가 발렌시아를 뛰어넘을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다. 지난 10월 두 팀의 맞대결에서는 마요르카가 이강인의 쐐기골에 힘입어 2-1로 승리한 바 있다.
현재 이강인도, 소속팀 마요르카도 기세가 대단하다. 이강인은 이번 시즌 라리가 모든 경기에 출전하면서 탄탄한 팀 내 입지를 자랑하고 있고, 2골 3도움으로 마요르카 전체 득점의 40% 가까이 관여했다. 특히 팀의 주요 득점원인 베다트 무리키와 환상적인 호흡을 선보이고 있어 앞으로 더 많은 공격 포인트가 기대된다. 소속팀 마요르카는 4경기 연속 무패로 최상의 분위기를 자랑한다.
한편 마요르카의 상대팀 헤타페는 현재 15위에 머물러 있다. 지난 시즌 마요르카와 헤타페는 나란히 16위, 15위에 위치하며 '동병상련'을 겪었지만, 올 시즌은 상황이 사뭇 다르다. 강등권인 18위와 승점 3점 차이로 위기에 빠진 헤타페와 톱10 진입을 노리는 마요르카의 맞대결에서 어느 쪽이 승리할까. 지난 시즌 상대전적에서는 헤타페가 1승 1무로 앞서 있는 가운데, 마요르카가 월드컵 브레이크 전의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시선이 집중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