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글로벌 사전예약 시작

조진호 기자 2022. 12. 29. 15: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의 글로벌 서비스에 앞서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본격적인 세계시장 공략에 돌입했다.

‘크로니클’ 글로벌 사전예약은 앞서 서비스를 시작한 한국과 북미 등을 제외하고, 유럽, 남미, 아시아 등 세계전역에서 한국시각으로 29일 오전 동시 진행됐다.



‘크로니클’은 컴투스의 글로벌 메가히트작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로, 지난 8월 한국 론칭 당시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 등 양대 앱마켓 인기게임 1위와 매출 TOP10을 달성했다. 11월 북미출시 직후에는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미국 매출 50위권, 캐나다 20위권에 진입했으며, 서비스 지역 확대이후 싱가포르 4위, 프랑스 12위를 비롯해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지역에서 매출 상위권에 올랐다.

‘크로니클’은 특히전 세계 1억7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8년 이상 장기 흥행중인 ‘서머너즈워’의 핵심 재미인 다양한 소환수의 수집과 이를 활용한 전략적 덱구성의 묘미를 MMORPG 장르에 맞게 잘녹여냈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소수의 강력한 소환수나 캐릭터 성급의 높낮이가 전투의승패를 좌우하는 것이아닌, 다양한 속성 및 스킬의 여러 소환수를 상대와 상황에 따라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고도의 전략전술이 요구돼 유저들의 플레이 재미를 한층 높인다.

더불어 수동전투기능을 강화해 직접 조작하는 맛을 살리고 유저들의 플레이 욕구를 자극한다. 키보드로 정교한 조작감과 강렬한 그래픽을 큰화면으로 제공하는 PC 플레이환경에서고 퀄리티 MMORPG 콘텐츠를선 사하고 있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풍부한 콘텐츠를 전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10개이상의 언어를 대응해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