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즈커피, 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강동완 기자 2022. 12. 29. 15: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커피 브랜드 컴포즈커피(COMPOSE COFFEE)가 '2022 제23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우수 프랜차이즈 부문'표창은 커피베이(대표 백진성) 등 8개 업체가 수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진행된 2022 제23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에서 제이엠커피컴퍼니 김진성 대표가 표창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컴포즈 제공)

커피 브랜드 컴포즈커피(COMPOSE COFFEE)가 '2022 제23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은 모범경영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가맹본부를 발굴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컴포즈커피는 2014년 컴포즈커피 1호점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가맹점 개설을 통한 투자 촉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2017년 150호점, 2019년 400호점, 2021년 1380호점을 돌파한 데 이어 올해 12월 기준 1900호점을 넘기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컴포즈커피의 본사 제이엠커피컴퍼니 김진성 대표는 "가맹점주분들이 매장관리에 헌신해주기 때문에 좋은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가성비 좋은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하고, 대한민국의 최고의 커피 브랜드가 되는 날까지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수상자 전체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한편, 이번 '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에서 대통령 표창의 영예는 이마트24(대표 김장욱)이 차지했다. 국무총리 표창은 카페 브랜드 더벤티(대표 박수암)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우수 프랜차이즈 부문'표창은 커피베이(대표 백진성) 등 8개 업체가 수상했다. '우수 가맹점 부문'은 원할머니보쌈족발 응암점(가맹점 대표 신세연)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2개브랜드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3개 브랜드가 수상했다.

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우수프랜차이즈부문 협회장상은 ▲ ㈜앤하우스 메가커피 (대표 김대영) ▲ ㈜아이더스코리아 푸라닭 (대표 장성식) ▲㈜프랭크에프앤비 프랭크버거 (대표 심우창) ▲ ㈜제이에프파트너스 고수의 운전면허(대표 정재헌) ▲㈜에쓰와이프랜차이즈이백장돈가스 (대표 김성윤) ▲ 바른치킨 (대표 이문기) 등 20여개 업체가 수상했다.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