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진이형 '스타필드 광주' 크게 그렸다… 리조트 더한 첫 '그랜드'

연희진 기자 2022. 12. 29. 15: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복합쇼핑몰 건립을 두고 유통 3사(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가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신세계의 계획안이 나왔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광역시 서부 어등산 부지 41만7531㎡에 연면적 53만6900㎡ 규모의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건립 제안서를 지난 28일 광주광역시에 제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가 광주 복합쇼핑몰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건립 제안서를 제출했다. 사진은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투시도./사진제공=신세계프라퍼티
광주 복합쇼핑몰 건립을 두고 유통 3사(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가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신세계의 계획안이 나왔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광역시 서부 어등산 부지 41만7531㎡에 연면적 53만6900㎡ 규모의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건립 제안서를 지난 28일 광주광역시에 제출했다.

인구에 비해 쇼핑 인프라가 부족한 광주는 유통업계에서 '기회의 땅'으로 불린다. 유통 3사는 저마다 차별화된 쇼핑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앞서 11월21일 현대백화점그룹은 '더현대 광주' 건립 계획을 담은 사업제안서를 제출한 바 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휴양·레저·문화 등의 인프라를 결합한 체류형 복합공간으로 개발할 방침이다. 스타필드, 리조트 등 시설과 호남 전역을 연계한 관광루트를 조성한다.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는 ▲라이프스타일 오아시스 ▲피스풀 파라다이스 ▲아트 테라스 가든 ▲액티브 정글 ▲커뮤니티 파크 등 5가지 공간을 제안한다.

라이프스타일 오아시스에서는 실감 콘텐츠를 통해 몰입 경험을 극대화한 공간을 선보인다. 별마당 도서관, 별마당 키즈 등 커뮤니티 복합 문화 공간과 호남 최초·최대 카테고리 전문점, '아이코닉 플래그십 스토어'를 조성한다. 트렌디한 미식 공간인 '프리미엄 푸드홀'도 마련할 예정이다.

피스풀 파라다이스는 힐링 리조트 복합단지다. 최고급 콘도와 레지던스, 시니어 시설을 비롯해 책과 함께 하룻밤 머무를 수 있는 '별마당 북스테이', 요가와 스파 등을 즐길 수 있는 '웰니스 센터'를 배치한다.

문화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아트 테라스 가든은 자연 속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문화 전시 플랫폼이 공존하도록 만들 예정이다.

액티브 정글은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액티비티 경험이 가능하도록 조성된다. 광주 최대 규모의 '골프 레인지'와 '스포츠 다이닝 펍',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등을 도입한 미래형 '스몹'이 들어선다.

커뮤니티 파크에는 테니스, 풋살, 수영, 볼링, 농구 등 생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목적 운동시설이 마련된다. 지역 축제, 플리마켓, 야시장, 공연 등을 진행하는 오픈 스페이스, 야외 전망을 누릴 수 있는 자동차 극장도 운영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지역 상생을 위해 ▲상생 거버넌스 구축 ▲지역 밀착 프로그램 진행 ▲시민 친화 공간 제공 등을 실행한다. 현지법인을 설립해 지역 인재 우선 채용과 지역사회 환원을 도모한다.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상생 플리마켓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광주시민의 오랜 염원이었던 복합쇼핑몰,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스타필드를 개발운영하며 쌓아온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해 기존 스타필드를 뛰어넘는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선보여 광주에서만 누릴 수 있는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