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타임] '사우디행 유력' 호날두, 조국 포르투갈도 배신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우디 이적 이슈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호날두.
최근 다수의 해외 언론은 호날두의 알 나스르 이적 관련 소속을 앞다퉈 보도하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 기사가 쏟아지며 호날두의 이적은 기정사실화되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하지만 이 소식이 전해지자 호날두의 조국 포르투갈 국민들은 분노를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나용균 영상기자·장하준 기자]사우디 이적 이슈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호날두. 하지만 이 이적에는 큰 대가가 따를지도 모르겠습니다.
최근 다수의 해외 언론은 호날두의 알 나스르 이적 관련 소속을 앞다퉈 보도하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 기사가 쏟아지며 호날두의 이적은 기정사실화되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지금까지 알려진 소식에 따르면 호날두는 알 나스르 선수로 2년, 사우디의 2030 월드컵 유치 홍보대사로 5년 동안 활동하게 되며 총 7년의 계약 기간 동안 10억 파운드, 한화로 약 1조 5000억 원 가량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정말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천문학적인 금액. 하지만 이 소식이 전해지자 호날두의 조국 포르투갈 국민들은 분노를 감추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포르투갈이 사우디와 마찬가지로 2030 월드컵 유치를 노리고 있기 때문인데요. 포르투갈 최고의 축구 스타가 포르투갈이 아닌 경쟁국 사우디의 월드컵 유치 홍보대사가 된다면 그 후폭풍은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친정팀 맨유를 등진 데 이어 포르투갈을 등질 가능성도 생긴 호날두. 과연 호날두의 미래는 어떻게 될지 관심이 쏠립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