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문화시민기자단 4기 온라인 해단식 성료
경기문화재단은 지난 21일 경기상상캠퍼스 교육1964 컨퍼런스홀에서 경기문화재단 문화시민기자단 4기의 온라인 해단식을 진행했다.
문화시민기자단 4기 최종 12인은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총 6개월간 경기문화재단을 대표해 경기도민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시민기자단으로 활동했고, 경기문화재단 소속기관의 뮤지엄 및 박물관의 추천 장소, 관람 포인트, 경기도의 문화재 추천, 경기옛길 소개 등 약 150건의 자발적인 콘텐츠를 생산, 블로그와 개인 SNS를 활용해 다양한 채널에서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6개월 동안 문화시민기자단 4기로 활동한 기자단에게 수료증을 전달했으며, 우수 기자단 3인에게는 총 180만 원의 포상(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50만 원, 장려상 30만 원) 금을 수여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조성은 기자는 “경기문화재단 문화시민기자단으로 활동하며 경기지역의 문화예술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함께 고생한 기자단 모두에게 감사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문화재단 IT홍보팀 황록주 팀장은 “문화시민기자단이 만든 다양한 콘텐츠가 경기도 문화예술 사업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함께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었으며, 이에 감사를 표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 예술인과 예술단체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이며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향한 2023년형 예술 지원사업들을 지원, 공모 진행 중이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는 왜, 꺼진 ‘티아라 불씨’를 살렸나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