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올해 25건 기관 표창…최고 성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의령군이 올 한해 주민·혁신·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앙부처 15건, 경남도 7건, 민간 3건 등 모두 25건의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주민 생활 분야를 포함한 혁신, 보건·안전, 산림자원, 농·축산 등 모든 분야에서 입상해 재정인센티브 및 포상금 6억여원을 확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법체처,행안부,보건복지부 등 중앙부처 15건, 경남도 7건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혁신 사례 발굴 노력 인정 받아
[더팩트ㅣ의령=이경구 기자]경남 의령군이 올 한해 주민·혁신·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앙부처 15건, 경남도 7건, 민간 3건 등 모두 25건의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주민 생활 분야를 포함한 혁신, 보건·안전, 산림자원, 농·축산 등 모든 분야에서 입상해 재정인센티브 및 포상금 6억여원을 확보했다.
중앙 단위 표창으로는 법제처 우수조례 선정 우수, 행안부 새 정부 지방규제 혁신 추진성과 평가 우수와 공공자원 개방 공유서비스 실적평가 최우수, 보건복지부 의료급여사업 기관 평가 우수 등이 있다.
경남도 표창으로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평가 최우수, 산림휴양시설 조성 및 운영 평가 우수, 하천제방정비 평가 우수 등이 있다.
군은 "이번 수상에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혁신 사례 발굴 노력이 성과로 인정받은 공통점이 있다"며 "수상 배경에는 주민과 소통하는 참여 자치 행정이 빛을 발했다"는 분석이다.
오태완 군수는 "올해 수상 성과는 공직자들의 하나 된 노력과 한결같은 군민들의 지지 덕분"이라며 "새해에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으로 맞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웅래 체포동의안 부결 파장…'방탄' 프레임 갇힌 민주당
- 우회전 일시정지 여전히 미흡...'보행자 중심의 시민의식 필요' [TF포토기획]
- [60초 뉴스] '노무현 정신' 되새긴 김경수, 향후 계획엔 "가족과" (영상)
- [60초 리뷰] '악마의 덫' SNS 사기...피해자 모임에서 또 ‘사기’(영상)
- [나의 인생곡(100)] 이연실 '목로주점', 현대인의 낭만 로망
- 윤제균 감독의 뚝심→정성화의 내공 빛난 '영웅'[TF씨네리뷰]
- 구현모 KT 대표, 연임 구부능선 넘어…'디지코' 전환 속도붙나
- 올 한 해 '수주 잭팟' 조선, '대내외 악재' 철강
- F-15K 전투기·충무공이순신급 구축함 환골탈태한다
- 의무공개매수제도에 사모펀드 '움찔'…상장사 투자 씨 마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