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겨울밤 빛으로 물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지역이 형형색색 조명 빛으로 물든다.
28일 부산지역 구·군에 따르면 해운대구는 지난달 18일~내년 1월 24일 해운대해수욕장과 구남로 일원에 제 9회 해운대 빛축제를 진행한다.
부산진구는 지난 5일~내년 2월 28일 부산시민공원 일원에서 제 3회 부산희망드림 빛 축제를 연다.
중구는 지난 18일~내년 1월 29일 광복로 일원에서 광복로 겨울 빛 트리 축제를 준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운대구, 부산진구 등 부산지역 구군들 빛축제 진행 중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부산 지역이 형형색색 조명 빛으로 물든다.
28일 부산지역 구·군에 따르면 해운대구는 지난달 18일~내년 1월 24일 해운대해수욕장과 구남로 일원에 제 9회 해운대 빛축제를 진행한다. 점등시간은 오후 5시30분~자정이다. 단 해운대해수욕장 구간은 안전관리 문제로 밤 11시까지다. 이번 빛 축제는 '어게인(Again), 해운대 빛의 바다'라는 주제로 코로나19 대유행 이전의 시절을 되돌아보는 의미를 살려 시민들의 발걸음을 모으고 있다.
부산진구는 지난 5일~내년 2월 28일 부산시민공원 일원에서 제 3회 부산희망드림 빛 축제를 연다. 부산시설공단과 국립부산국악원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빛축제는 부산진구의 대표 캐릭터인 백양할배와 호천냥이를 활용, 특별한 스토리를 담았다. 점등시간은 오후 5시 30분~11시다.
북구는 지난 16~내년 1월 24일 대천천 일원에서 2022 북구 노을빛 정원을 개최한다.
중구는 지난 18일~내년 1월 29일 광복로 일원에서 광복로 겨울 빛 트리 축제를 준비했다. 점등시간은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이며 광복로의 중심인 시티스폿에는 선물상자를 쌓아 올린 듯한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함께 광복로 입구에는 푸른 별의 모양을 한 7m 높이의 페이퍼아트볼이 설치돼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연제구와 서구도 내년 2월19일까지 연제구 오방맛길 일원서, 내년 2월 말까지 송도해수욕장과 구덕운동장, 충무동 교차로 등지에서 각각 빛축제를 연다.
동래구와 사하구, 그리고 동구 역시 내년 2월 또는 3월까지 빛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웅래 체포동의안 부결 파장…'방탄' 프레임 갇힌 민주당
- 우회전 일시정지 여전히 미흡...'보행자 중심의 시민의식 필요' [TF포토기획]
- [60초 뉴스] '노무현 정신' 되새긴 김경수, 향후 계획엔 "가족과" (영상)
- [60초 리뷰] '악마의 덫' SNS 사기...피해자 모임에서 또 ‘사기’(영상)
- [나의 인생곡(100)] 이연실 '목로주점', 현대인의 낭만 로망
- 윤제균 감독의 뚝심→정성화의 내공 빛난 '영웅'[TF씨네리뷰]
- 구현모 KT 대표, 연임 구부능선 넘어…'디지코' 전환 속도붙나
- 올 한 해 '수주 잭팟' 조선, '대내외 악재' 철강
- F-15K 전투기·충무공이순신급 구축함 환골탈태한다
- 의무공개매수제도에 사모펀드 '움찔'…상장사 투자 씨 마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