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ar] 궁극의 캠핑머신, 아메리칸 정통 픽업 쉐보레 콜로라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픽업트럭은 적재함과 오프로드 주파력 등 계절과 주변 환경과 관계없이 다양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수입 픽업트럭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는 쉐보레 콜로라도는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으로 이러한 캠핑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는 대표 모델로 꼽힌다.
콜로라도는 오픈된 적재함 공간에 텐트를 설치하는 캠핑 라이프 스타일를 즐길 수 있다.
콜로라도의 적재함과 지붕 위에 올려 장착하는 트럭 캠퍼는 픽업트럭을 캠핑카로 바꿔주는 아이템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픽업트럭은 적재함과 오프로드 주파력 등 계절과 주변 환경과 관계없이 다양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수입 픽업트럭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는 쉐보레 콜로라도는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으로 이러한 캠핑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는 대표 모델로 꼽힌다.
콜로라도는 오픈된 적재함 공간에 텐트를 설치하는 캠핑 라이프 스타일를 즐길 수 있다. 지면과 떨어져 적재함 위에서 깔끔한 피칭이 가능하며 야생동물의 접근과 땅에서 올라오는 한기를 차단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별도의 평탄화작업도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적재함에는 미끄러움 방지 처리된 스프레이온 베드 라이너가 코팅돼 아웃도어 활동으로 인한 부식·손상이 없다. 또 테일게이트가 부드럽게 열리는 이지 리프트와 로워 테일게이트, 적재·하차를 편리하게 해주는 리어 범퍼 코너 스텝&코너 포켓 그립, 어두운 곳에서 적재함을 비추는 카고 램프 등 픽업트럭에 특화된 편의사양이 적용됐다.
루프탑 텐트나 트럭캠퍼를 통해 적재함과 지붕 위에서 캠핑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도 경험할 수 있다. 루프탑 텐트의 경우, 콜로라도의 지붕 위에 팝업텐트를 설치하기 때문에 텐트 피칭과 철수가 빠르고 간편하고, 적재함 공간을 그대로 이용 가능해 각종 캠핑 장비를 실을 수 있다.
트럭캠퍼를 이용한 캠핑도 가능하다. 콜로라도의 적재함과 지붕 위에 올려 장착하는 트럭 캠퍼는 픽업트럭을 캠핑카로 바꿔주는 아이템이다. 침대와 거실은 물론 주방까지 모두 갖춘 트럭 캠퍼는 픽업트럭을 전문 캠핑카처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며 사용하지 않을 시엔 차량과 분리해 픽업트럭의 기능을 온전히 사용할 수 있다.
캠핑 카라반을 이용한 보다 확장된 스케일의 캠핑도 가능하다. 콜로라도는 트레일러를 장착할 수 있는 트레일러히치 리시버가 기본 적용되며, 최대 3.2톤의 대형 트레일러나 카라반도 어렵지 않게 견인할 수 있다.
콜로라도는 최고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3.6L V6 엔진이 탑재돼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또 전자식 오토트랙 액티브 4×4로 불리는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돼 4·2륜 구동방식을 운전자가 선택하는 파트 타임 4WD 시스템을 한다.
이 외에 무거운 짐을 적재한 상태에서도 최적화 된 변속패턴으로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돕는 토우·홀모드, 카라반 견인 시 기본 탑재된 스웨이 콘트롤 기능이 포함된 스테빌리트랙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트레일러 브레이크 등 트레일링 특화 기술이 탑재됐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이재명·김경수 다 때렸다 “감옥 다녀오면 파렴치범도 민주화 운동을…”
- 옷장 속 택시기사 시신, 여친이 고양이 사료 찾다가 발견했다
- 또 몹쓸 짓 당하면 어쩌려고…이란 20대女, 국제대회서 한 행동
- "대출 나오지 않았더라면, 매일밤 피눈물"...폭발한 `빌라왕` 피해자들
- `사면·복권` MB, 벌금 82억도 면제…예우는 경호·경비만 가능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