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현대두산인프라코어와 맞손…할부금융 업무제휴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인환 KB캐피탈 본부장(오른쪽)과 송희준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영업부문장 전무가 서울 서초동 KB캐피탈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자료=KB캐피탈)]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굴착기와 로더로 대표되는 건설기계, 디젤 및 가스 엔진 등을 제조하는 국내 1위의 건설기계 제조·판매사입니다.
KB캐피탈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판매와 금융이 결합된 고객 중심의 저금리 제휴 상품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타 캐피탈사 대비 낮은 금리로 제공해, 고객들은 건설기계 구입 부담에 대한 장벽을 낮추고 침체된 국내 건설 기계 시장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각 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양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시너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인도네시아 등 양사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해외 비즈니스 확대를 추진하기로 하고, KB캐피탈 중고차 거래 플랫폼인 'KB차차차' 내에 건설기계 전용몰 구축을 검토하는 등 다각도의 비즈니스 협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김인환 KB캐피탈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설기계를 구입하려는 고객에게 낮은 금리를 제공함으로써 금융비용에 대한 부담을 경감하여 생업 유지 및 안정적 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양사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협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밀라노 中 여행객 절반 확진자…중국발 확산 비상
- 기초생활수급자 대상 확대…기본재산공제액 상향 등 재산기준 완화
- KB국민도 희망퇴직 접수 시작…새해 은행원 2천명 넘게 짐싼다
- 서울 지하철·버스 요금 최소 300원 오른다…내년 4월 추진
- 삼성전자에 이어 삼성D도 '연봉 50%' 성과급 지급
- [단독] 한숨 돌린 쿠팡·컬리…공정위, 우윳값 담합 '무혐의'
- '마트 쉬는날 온라인 배송' 급물살…공은 국회로
- 국민연금, 왜 구현모 반대하나?…
- 업계1위 현대캐피탈도 대출 축소…돈줄 더 마른다
- 새 기업은행장 내부출신 김성태 전무 내정…신한銀, 세대교체 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