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 CES서 초대형·럭셔리 신가전 대거 출동

2022. 12. 29. 11: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월 5일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3'에서 신제품 라인업을 대거 출동한다.

LG디스플레이는 차세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게이밍 패널을 공개, 시장 확대에 힘쓴다.

LG디스플레이도 게이밍에 최적화된 45인치 울트라 와이드 OLED 패널과 27인치 OLED 패널 신제품을 공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 대형스크린 비스포크냉장고
LG, 초프리미엄 시그니처 2세대
LGD, 차세대 OLED 게이밍패널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LG전자 시그니처 2세대 세탁기(왼쪽부터), 건조기, 듀얼 인스타뷰 냉장고, 후드 겸용 전자레인지(위), 더블 슬라이드인 오븐. [LG전자 제공]
LG디스플레이 모델이 게이밍용 45인치 울트라와이드 OLED 패널 이 탑재된 모니터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월 5일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3’에서 신제품 라인업을 대거 출동한다. LG디스플레이는 차세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게이밍 패널을 공개, 시장 확대에 힘쓴다.

삼성전자는 CES에서 대형 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존 21.5형보다 면적을 2배 이상 확대한 32형 풀HD 터치 스크린을 적용했다. 냉장고에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패밀리허브만의 장점인 엔터테인먼트·패밀리 커뮤니케이션·쿠킹·스마트홈과 관련된 서비스를 더욱 몰입감있게 제공한다.

미국 190여 개, 한국 80여 개의 TV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삼성 TV 플러스’ 서비스를 ‘PIP(Picture in Picture) 모드’로 즐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됐다.

LG전자는 ‘가전, 그 이상의 삶을 경험하다(Live Beyond)’를 주제로 한 LG 시그니처존을 마련하고 초(超) 프리미엄 가전 라인 ‘LG 시그니처’ 2세대을 선보인다. ‘듀얼 인스타뷰 냉장고’, 7인치 터치 스크린이 탑재된 세탁기와 건조기, ‘후드 겸용 전자레인지’, ‘더블 슬라이드인 오븐’ 등 5종이다.

기존 1세대 철학을 계승하면서도 디자인 핵심 요소인 CMF(Color· Materials·Finish, 색상·재질·마감)를 더욱 강조, 고급스러운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LG디스플레이도 게이밍에 최적화된 45인치 울트라 와이드 OLED 패널과 27인치 OLED 패널 신제품을 공개한다. 백라이트 없이 각각의 화소가 스스로 빛을 내는 OLED만의 입체감있는 화질로 몰입감 높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그래픽 카드의 신호를 화면에 보여주는 데 까지 걸리는 ‘응답속도’는 0.03㎳(1㎳는 1000분의 1초)로 현존 패널 중 가장 빠르다. 최대 240Hz의 주사율로 빠른 화면 전환에서도 더욱 선명하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준다.

평면과 곡면을 자유롭게 오가는 ‘벤더블(Bendable)’ 기능을 적용하면 각 게임 장르에 최적화 한 곡률을 설정할 수 있다.

김민지 기자

jakmee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