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동네 가게 인기 검색어 1위는?···'헬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당근마켓이 올해 고객들이 많이 찾은 '2022년 동네 가게 인기 검색어 TOP 10'을 29일 공개했다.
올해 동네 사람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가게는 바로 운동 시설이었다.
또 동네에서 가장 빈번하게 방문하는 가게 중 하나인 '카페'는 8위, 가까운 영어 학원이나 영어 과외 등을 찾는 사람들이 검색한 '영어'는 10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필라테스 검색어 2위 올라
용달·이사 등도 순위권
당근마켓이 올해 고객들이 많이 찾은 ‘2022년 동네 가게 인기 검색어 TOP 10’을 29일 공개했다.
올해 동네 사람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가게는 바로 운동 시설이었다. ‘헬스’와 ‘필라테스’가 나란히 검색어 순위 1, 2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올랐다.
이는 코로나 이후 건강과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운동 인증 사진을 올리거나 바디프로필을 찍는 등의 문화가 빠르게 번지면서 집 근처 운동 시설을 찾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3위는 ‘용달’이 차지했다. 중고거래가 일상화되면서 가구 등 부피가 큰 물품을 거래할 때 필요한 용달 서비스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당근마켓에서 ‘용달’을 검색하면 동네에서 운영하는 근거리 용달 업체들을 모아 보여주고, 실제 서비스를 이용했던 이웃들의 이용 후기들을 보고 비교하여 선택할 수 있다.
미용 시설들 중에는 3곳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네일’이 4위, ‘속눈썹’이 6위, ‘미용실’이 9위를 차지했다. 미용 시설을 선택할 때 다른 손님들의 후기가 특히 중요한 만큼, 실제 동네 이웃들이 남긴 믿을 수 있는 후기를 보고 방문하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주택 시장에 대한 여전한 관심을 반영하듯 5위는 ‘부동산’이, 7위는 ‘이사’가 차지했다. 또 동네에서 가장 빈번하게 방문하는 가게 중 하나인 ‘카페’는 8위, 가까운 영어 학원이나 영어 과외 등을 찾는 사람들이 검색한 ‘영어’는 10위를 차지했다.
문경원 당근마켓 지역사업실 실장은 “인기 검색 순위에 오른 가게들은 모두 우리가 동네에서 주로 찾는 곳, 일상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곳들이었다"며 "내년에도 당근마켓은 이웃과 이웃을 연결하고, 동네 가게와 지역 주민을 연결하는 촘촘한 하이퍼로컬 서비스로 이용자들과 함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퀸연아·유느님 다 제쳤다…올해 광고모델 1위는 아이유
- '모든 남자 유혹할 수 있다'…러 女스파이, 자신감 이유는
- 서울서 3억대 ‘반값 아파트' 나온다…고덕강일 500가구
- '단 6개 4만원'…비싸도 '완판 행진' 희귀 과일 뭐길래?
- '성적 욕망'…20대 여사장에 문자 600통 보낸 60대男 최후는
- 3층서 떨어진 30대女, 두 손으로 받아낸 현직 경찰
- 올 기술주 폭락에 세계 억만장자 1.9조달러 날려
- '요리 쉬워요'…무심코 먹은 밀키트 부대찌개 '이 병' 부른다
- '만나줘'…접근금지 무시, 몸에 기름 붓고 불지른 40대
- 출소한 김경수 '받고 싶지 않은 선물 억지로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