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가 또…'디토'·'하입보이' 美 빌보드 더블 차트인 "글로벌 음원강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의 인기가 매섭다.
뉴진스는 '글로벌(미국 제외)'와 '글로벌 200'에 데뷔곡 '하입 보이(Hype boy)'를 각각 67위, 131위에 안착시키며, 선공개곡 '디토'와 데뷔곡 '하입 보이'를 동시에 차트에 올리는 위력을 보여줬다.
또한, '하입 보이'는 해당 차트에서 20주 연속 차트인하며, 뉴진스는 올해 데뷔한 K-팝 아이돌 중 가장 오랜 기간 '글로벌(미국 제외)'와 '글로벌 200'에 곡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그룹 뉴진스의 인기가 매섭다. 미국 빌보드 차드에 입성, 글로벌 음원퀸을 입증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28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12월 31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의 새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디토(Ditto)'가 '글로벌(미국 제외) 17위, '글로벌 200' 36위,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5위를 기록했다.
뉴진스는 '글로벌(미국 제외)'와 '글로벌 200'에 데뷔곡 '하입 보이(Hype boy)'를 각각 67위, 131위에 안착시키며, 선공개곡 '디토'와 데뷔곡 '하입 보이'를 동시에 차트에 올리는 위력을 보여줬다. 또한, '하입 보이'는 해당 차트에서 20주 연속 차트인하며, 뉴진스는 올해 데뷔한 K-팝 아이돌 중 가장 오랜 기간 '글로벌(미국 제외)'와 '글로벌 200'에 곡을 올렸다.
그 밖에도, 데뷔 앨범 '뉴 진스(New Jeans)'는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100위권 진입 기록이 없거나 빌보드 지정 6개 차트 톱10에 오른 기록이 없는 '신예' 아티스트의 앨범을 대상으로 하는 차트 '히트시커스 앨범' 21위에 올랐으며, 뉴진스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신흥 뮤지션을 대상으로 한 '이머징 아티스트'에 22위를 기록했다.
한편 뉴진스는 지난 8월 데뷔곡 '어텐션(Attention)'과 '하입 보이'를 발표, 역대 걸그룹 최초로 두 곡을 음원차트 1·2위에 올렸다. 2022년 최고의 신인으로 꼽힌 뉴진스는 내달 2일 싱글 앨범 'OMG'로 돌아온다.
joyjoy9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여친설'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미혼모→재력가 집안까지 무분별 추측으로 몸살
- 이선희, 딸과 함께 30억 받고 침묵했나…권진영 대표와의 '금전적 특수관계'
- '50억 재력가' 정숙, 방송 이후 '대소변 테러'까지 당했다고? 일상 '완전 붕괴'에 쎈 언니들 '육두문자' 외쳐
- 배성재 사기꾼 의혹 제기..일부 인정
- 박재현 “'서프라이즈' 출연료 100만원도 안돼...딸은 심장병 투병 중” ('근황올림픽')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