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태양광발전시설로 온실가스 줄이고 취약계층 지원
LG에너지솔루션은 다양한 사회공헌과 친환경·에너지 분야의 나눔 활동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 및 환경의 가치를 높이는 데 동참하고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공익성 및 지속 가능성이 높은 친환경 분야에 힘을 쏟고 있다. 태양광 발전시설 설립을 통해 충북지역 취약계층 복지 사업을 지원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2020년 말 충북 청주 북부환승센터에 발전용량 410㎾급 태양광 발전시설 청주희망그린발전소를 준공했다. 향후 20년간 운영하면 온실가스를 약 4900t을 감축할 수 있으며 생산될 에너지의 예상 수익금 8억원(연간 4000만원 규모)은 전액 기부할 방침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저소득가정 결연 아동 후원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 사회봉사단에서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되는 사회공헌기금인 트윈엔젤기금을 운영하고 있다. 2005년부터 17년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청주지역 저소득가정 아동 30명과 결연을 맺고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총 122명에게 3억원을 후원했다.
이 밖에 단순 금전 후원을 넘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문화공연 관람·공장 초청행사·겨울철 김장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지역 청소년들의 젊은 꿈과 희망을 후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 전지사업본부 소속이던 2019년부터 출범 이후인 지금까지 매년 초 동반성장 콘퍼런스를 통해 파트너사들과 주요 계획을 논의해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글로벌 배터리 선도업체로서의 지위를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머스크가 이끌 ‘정부효율부’는 무엇…정부 부처 아닌 자문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