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운전하면 보험료 할인"…쌍용차, KB손보와 인포콘 기반 서비스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쌍용자동차는 28일 고객들에게 안전운전에 도움을 주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인포콘 기반의 '안전운전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KB손해보험과 제휴를 맺고 고객의 차량 운행 정보를 분석해 데이터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운전자습관연계보험(UBI)보험의 일종인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손보와 제휴…운전자 안전운전 인식 제고 및 문화 확산
쌍용차는 KB손해보험과 제휴를 맺고 고객의 차량 운행 정보를 분석해 데이터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운전자습관연계보험(UBI)보험의 일종인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쌍용차의 커넥티드카 시스템인 인포콘 가입자 중 '안전운전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고객의 운전 정보를 분석해 안전운전 점수를 제공하며 고객은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안전운전 점수는 급가속, 급감속, 급제동, 심야운행 횟수 등 운전자의 주행 정보를 기반으로 산정된다.
최근 90일간 또는 1천㎞ 이상 주행한 기록을 바탕으로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 혜택을 받아 총 12.3%의 보험료를 할인받는다.
여기에 에코(ECO) 마일리지 할인을 추가로 결합하면 주행거리에 따라 5~35%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별도의 추가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인포콘 서비스 앱을 통해 안전운전 점수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인포콘 웹·앱을 통해 보험 가입 시 최대 3만원 카드 할인, 차선이탈 ·전방추돌 경고장치 장착 시 7%를 할인받을 수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지난 7월부터 현대해상과 제휴를 통해 안전운전 서비스(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를 제공하고 있다"며 "제휴 보험사를 지속 확대해 보다 많은 고객이 편리하고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커넥티드카 모빌리티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승모 기자 cnc@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파트서 추락한 女…맨 손으로 받아 생명 살린 순경
- 금속탐지기로 찾은 '병뚜껑' 알고보니…로마시대 '보물급 귀고리'
- 커피에 마약 타 '내기 골프'로 수천만 원 가로챈 일당 징역형
- 협곡으로 추락한 커플 살린 현대 자동차와 아이폰…무슨 일?
- 알몸으로 모텔 배회에 출동 경찰 폭행한 30대 벌금형
- 빌라 413채 사들여 '깡통전세'로…312억원 편취한 일당
- 한국에 요우커 몰려온다…中 자국민 해외여행 허가
- '中 비밀 경찰서' 의혹 식당…"추악한 세력 폭로" 예고
- '내기 골프' 전 몽롱해진 정신…이유는 '마약 커피'
- 유례없는 한파에 취약계층 난방비 추가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