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 탄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복합쇼핑몰 건립 부지로 주목받고 있는 어등산 관광단지의 개발사업이 소송 문제 해결로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28일 광주시에 따르면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사업의 우선협상 대상자였던 서진건설이 지난 22일 광주시와의 항소심에서 패소한 뒤 27일 대법원 상고를 포기했다.
서진건설은 2019년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뒤 광주시와 우선협상 대상자 지위 자격을 두고 법정 소송을 벌여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복합쇼핑몰 건립 부지로 주목받고 있는 어등산 관광단지의 개발사업이 소송 문제 해결로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28일 광주시에 따르면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사업의 우선협상 대상자였던 서진건설이 지난 22일 광주시와의 항소심에서 패소한 뒤 27일 대법원 상고를 포기했다. 서진건설은 2019년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뒤 광주시와 우선협상 대상자 지위 자격을 두고 법정 소송을 벌여왔다.
지난 8월 어등산에 스타필드 광주를 짓겠다고 발표한 신세계프라퍼티는 서진건설 측이 상고를 포기하자 28일 광주시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했다. 광주시는 제3자 공모 방식으로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쇼핑·문화·레저·엔터·휴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체류형 복합쇼핑몰 개발 계획을 발표하며 후보지로 어등산 부지를 제시했다.
광주=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명당 1억씩 주고 스카우트"…쟁탈전 벌어진 직업
- "한국도 머지않아 닥칠 미래"…日 '부의 회춘' 비책 뭐길래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유튜버 믿었다가 망했다?…현명한 투자자 되는 법 [하박사의 쉬운 펀드]
- 철산자이는 미달인데…부산 남천자이는 '흥행 성공'한 이유
- '딱 맞는 남편감 소개'…잘나가는 커플 매니저의 정체
- "국민호텔녀" 수지 기사에 악플 단 40대…대법원 판단은
- 혹한의 날씨인데…슬립 원피스만 달랑 한 장~
- '고딩엄빠2' 이러려고 출연했나…"모델 제의 받아"→"너튜브 시작" 달라진 일상
- '열애만 반쪽 인정'…송중기, ♥英연인과 임신·결혼설 "확인 불가"인 이유 [TEN피플]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