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내부통제체계 강화·확산 위한 이사장-상임감사 공동선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은 지난 27일 사학연금 전남 나주 본부에서 내부통제체계 강화 및 확산을 위한 이사장-상임감사 공동선언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발표한 공동선언문에는 내부통제체계 고도화에 대한 이사장과 상임감사의 협력 의지가 담겨있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이번 공동선언으로 내부통제체계 운영 및 확산에 대한 협력 의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부통제체계 구축·운영 및 운영 점검·평가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은 지난 27일 사학연금 전남 나주 본부에서 내부통제체계 강화 및 확산을 위한 이사장-상임감사 공동선언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발표한 공동선언문에는 내부통제체계 고도화에 대한 이사장과 상임감사의 협력 의지가 담겨있다. 세부적으로는 △내부통제체계 구축·운영 노력 △감사활동 체계의 독립성 확보 및 인프라 개선 지원 △내부통제체계 운영 점검·평가 등이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이번 공동선언으로 내부통제체계 운영 및 확산에 대한 협력 의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춘열 사학연금 상임감사는 “횡령, 부패 등 위험을 통제하기 위해 전사적인 공감대 아래 내부통제체계를 구축·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속적 관심과 제언으로 내부통제체계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뒤늦은 '대체공휴일' 지정에 인쇄소·디자이너 '발 동동' 왜?
- '확전 각오' 대통령의 질책, 국방장관에 "그동안 뭘 한거냐"
- "식당 운영권 뺏으려"..제주 핫플식당 대표 살인 전말
- (영상) "감히 훈계?"..어머니뻘女 날아차고 킥킥거리다 구속
- 송중기 영국인 여친은 두 아이 엄마?… 열애→사생활 파헤치기 '우려'
- 하루에 -11% 한달 -44% 뚝뚝 떨어지는 테슬라 주가…왜
- "前여친 시신 짐가방에 버렸다"..옷장 시신 연쇄살인범 영장심사
- 드론부대 4년전 설치, "제대로 알아보셔야"..합참 "새 부대 창설"
- '전직 검사' 홍준표 "죄 지었나? 명단 공개된들, 겁먹으면 졸장부"
- "중국인 다 죽이겠다"며 주먹질…독일서 한국인 혐오범죄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