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이정재·황동혁, 대통령 금관문화훈장 받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감독 황동혁) 배우 이정재와 황동혁 감독이 대통령이 수여하는 금관 문화훈장을 받았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에 두 사람을 초청해 금관 문화훈장을 수여했다.
윤 대통령은 직접 두 사람의 어깨에 훈장 정장을 걸고 가슴에 부장을 달아줬다.
문화훈장은 문화예술발전에 공을 세워 국민 문화 향상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훈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에 두 사람을 초청해 금관 문화훈장을 수여했다. 윤 대통령은 직접 두 사람의 어깨에 훈장 정장을 걸고 가슴에 부장을 달아줬다.
문화훈장은 문화예술발전에 공을 세워 국민 문화 향상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훈장이다. 5등급으로 나뉘어 있고, 금관훈장이 1등급으로 가장 높은 훈장이다.
이정재와 황동혁 감독은 ‘오징어 게임’으로 지난 9월 방송계의 아카데미라 불리는 미국 방송 최고 권위 시상식인 에미상에서 한국 최초로 각각 남우주연상과 감독상을 수상했다. 특히 비영어권 작품이 이 상을 받는 것 자체가 최초다. ‘오징어 게임’은 감독상, 남우주연상과 함께 총 6관왕을 횝쓸었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뒤늦은 '대체공휴일' 지정에 인쇄소·디자이너 '발 동동' 왜?
- '확전 각오' 대통령의 질책, 국방장관에 "그동안 뭘 한거냐"
- "식당 운영권 뺏으려"..제주 핫플식당 대표 살인 전말
- (영상) "감히 훈계?"..어머니뻘女 날아차고 킥킥거리다 구속
- 송중기 영국인 여친은 두 아이 엄마?… 열애→사생활 파헤치기 '우려'
- 하루에 -11% 한달 -44% 뚝뚝 떨어지는 테슬라 주가…왜
- "前여친 시신 짐가방에 버렸다"..옷장 시신 연쇄살인범 영장심사
- 드론부대 4년전 설치, "제대로 알아보셔야"..합참 "새 부대 창설"
- '전직 검사' 홍준표 "죄 지었나? 명단 공개된들, 겁먹으면 졸장부"
- "중국인 다 죽이겠다"며 주먹질…독일서 한국인 혐오범죄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