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외주식 호가 가격단위 변경…금투협 내달 25일부터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투자협회가 운영하는 장외 주식 시장의 호가 가격 단위가 새해부터 변경된다.
금융투자협회는 국내 증권 시장의 호가 단위 비율(호가 가격 단위를 주식 가격으로 나눈 값)이 해외 시장에 비해 높다는 지적을 개선하기 위해 관련 세칙을 개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바뀐 호가 가격 단위는 내년 1월 25일부터 제1 장외시장 K-OTC와 제2 장외시장 K-OTCBB에 동시 적용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투자협회가 운영하는 장외 주식 시장의 호가 가격 단위가 새해부터 변경된다. 금융투자협회는 국내 증권 시장의 호가 단위 비율(호가 가격 단위를 주식 가격으로 나눈 값)이 해외 시장에 비해 높다는 지적을 개선하기 위해 관련 세칙을 개정했다고 28일 밝혔다.
가령 호가 가격 단위 1원 적용 대상을 기존의 ‘주식 가격 1000원 미만’ 종목에서 ‘주식 가격 2000원 미만’으로 변경한다.
바뀐 호가 가격 단위는 내년 1월 25일부터 제1 장외시장 K-OTC와 제2 장외시장 K-OTCBB에 동시 적용될 예정이다.
K-OTC는 제도권 장외 유통시장이다. K-OTCBB는 K-OTC에서 거래되지 않는 비상장 주식 거래를 지원하는 호가 게시판 역할을 한다.
최세영 기자 seyeong2022@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명당 1억씩 주고 스카우트"…쟁탈전 벌어진 직업
- "한국도 머지않아 닥칠 미래"…日 '부의 회춘' 비책 뭐길래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유튜버 믿었다가 망했다?…현명한 투자자 되는 법 [하박사의 쉬운 펀드]
- 철산자이는 미달인데…부산 남천자이는 '흥행 성공'한 이유
- '딱 맞는 남편감 소개'…잘나가는 커플 매니저의 정체
- "국민호텔녀" 수지 기사에 악플 단 40대…대법원 판단은
- 혹한의 날씨인데…슬립 원피스만 달랑 한 장~
- '고딩엄빠2' 이러려고 출연했나…"모델 제의 받아"→"너튜브 시작" 달라진 일상
- '열애만 반쪽 인정'…송중기, ♥英연인과 임신·결혼설 "확인 불가"인 이유 [TEN피플]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