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INANCE] 근질거리던 나날들… 가려는 곳 긁었다!

문혜현 2022. 12. 28. 18:1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코로나 방역조치 완화
사용액 작년보다 32.6% 폭증
현지 가맹점서 결제시 캐시백
항공권 할인·기프티콘 증정도
은행들도 '환전 이벤트' 눈길
상품권부터 가전까지 '쏠쏠'
해외여행수요가 증가하면서 카드업계도 이벤트를 속속 내놓고 있다. 하나카드 제공

해외여행객 늘어 카드사들 '대목'

최근 세계 각국의 코로나19 방역 조치 완화로 해외 여행객이 급증하면서 카드사와 은행이 연말 환전·외화송금 '대목'을 겨냥한 경쟁전에 뛰어들었다. 카드사들은 원·달러 환율도 하락(원화 가치 상승)해 해외 직구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외 카드 사용 급증= 28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3분기 중 국내 거주자의 카드 해외 사용금액은 38억1000만달러로 지난 분기보다 4.1%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32.6% 크게 늘며, 2020년 2분기 이후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이런 추세에 맞춰 하나카드는 하나투어와 업무협약을 맺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여행은 여기서 하나봐' 이벤트는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하나투어에서 하나카드로 여행 상품 구매 시 7% 청구할인(최대 21만원) 혜택이 선착순 제공된다. 또 △해외항공권 결제 시 최대 10% 즉시 할인 △겨울여행 톱3 여행지인 일본, 태국, 베트남 현지에서 하나카드 이용 시 최대 4만 하나머니 적립 △전 세계 스타벅스 포함, 해외 현지 하나카드 이용 시 국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증정 혜택도 주어진다.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 결제가 가능해지면서 농협카드와 롯데카드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농협카드는 이달 31일까지 삼성페이로 100달러 이상 해외가맹점 결제 시 선착순 1000명에게 캐시백 1만원을 제공하는 연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외여행 고객을 위한 이벤트로 NH농협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30만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1009명에게 캐시백 및 경품을 제공한다. 이용금액 30만원 당 추가로 최대 10매의 추첨권이 부여되며 해외 이용 시 가중치 3배가 적용돼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경품은 △1등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1명) △2등 삼성 The Serif TV(3명) △3등 에어팟 맥스(5명) △4등 캐시백 1만원(1000명) 등이다.

롯데카드도 삼성페이 해외결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로 월 100달러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익월 말 1만원을 롯데카드 결제계좌로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까지 진행되며, 한국 시간으로 1일부터 말일까지의 결제 건을 합산하는 식이다.

◇은행들도 환전 이벤트= 은행들은 가전과 상품권, 전자기기 등을 내세운 추첨 행사를 진행하면서 환전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우리은행은 인기 애니메이션 핑크퐁과 환전송을 제작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우리은행은 핑크퐁 환전송을 시청하고 우리WON뱅킹 '환전주머니' 서비스로 환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상에서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착용한 '환전목걸이'를 선착순 제공한다.신한은행도 내년 1월 말까지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1000개의 선물이 쏟아지는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 쏠(SOL), 영업점, 인터넷 뱅킹 등 신한은행에서 환전한 고객이면 누구나 신한 쏠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500달러 미만 환전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300명) △500달러 이상 1000달러 미만 환전 시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300명) △1000달러 이상 환전 시 BBQ 황금 올리브 치킨(300명)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또 쏠편한 환전 이용 후 공항 환전ATM에서 외화를 수령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한다.

부산은행은 외화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내년 2월28일까지 겨울맞이 '설래(雪來)-고!' 환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부산은행 전 영업점(김해공항 및 국제여객터미널 제외)에서 500달러 상당액 이상을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요통화(USD, EUR, JPY)는 70%, 기타통화는 50%까지 환율 우대를 해준다.

농협은행도 내년 2월 말까지 '콩닥콩닥~설렘가득~ 겨울 환전·송금 페스티벌'을 벌인다. 이벤트 기간 중 건당 미화 300달러 상당액이상 환전하는 개인고객에게 국민관광상품권 100만원권(1명), 다이슨 에어랩(3명), 롯데 모바일상품권 10만원권(10명), 롯데모바일상품권 1만원권(300명)을 추첨해 제공한다. 영업점 창구에서 거래 시 전신료(8000원)가 전액 면제된다.

문혜현기자 mo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