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임인년, 성인·AV업계 다시 보기③[정윤하의 러브월드]
쓰보미, 가에데 가렌, 다카하시 쇼코, 가와카미 나나미 등 인기 스타들의 은퇴가 연이어 발표된 한해이기도 했다. 특히 쓰보미는 한국 유튜브 채널 ‘츠보미 TV’ 운영, 내한 팬미팅 개최 등 활발한 한국 활동을 벌이던 배우라 아쉬움을 더했다.
한때는 미카미 유아와 함께 업계를 양분했다는 평가를 받던 다카하시 쇼코는 자신의 은퇴작을 통해 가와키타 사이카의 작품을 재치고, 일본 판자(FANZA) 판매 랭킹 1위를 기록하는 등의 유종의 미를 거두기도 했다.
은퇴를 암시하며 활동을 중단했던 스즈무라 아이리는 복귀작을 발표하며 팬들을 안도시켰다. 일본 AV 작품 무수정본 유출 사태 이후 전속 레이블 SOD를 떠나 팔레노(Faleno)로 둥지를 옮겼던 도다 마코토는 끝끝내 은퇴를 확정하고, 은퇴작을 내놨다.
코로나로 막혔던 출입국이 보다 자유롭게 풀리면서 많은 AV 배우들이 다시 한국 활동을 시작하기도 했다. 미카미 유아, 가와키타 사이카, 산노미야 쓰바키 등은 한국 디지털 화보집 회사와 디지털 화보집 촬영을 마치고 귀국했다.
미타니 아카리는 한국에 들어와 성인용품 제작에 협조하는 한편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인 ‘철구’와 합동 방송을 진행했고, 하마사키 마오 역시 많은 국내 유튜버, 스트리머와 합동 콘텐츠를 촬영하며 국내 팬들에게 내한 활동 복귀 신고를 했다.
모모나가 사리나는 아이엘 네트워크와의 NFT 발매를 기념해 한국 팬 사인회를 개최했다. 이외에도 야마기시 아이카, 후카다 에이미 등 유명 배우가 한국을 찾아 유튜브 콘텐츠 촬영, 화보집 촬영 미팅 등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시미켄의 활동은 특히 눈에 띄었다. 시미켄은 요즘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개그맨 김경욱의 부 캐릭터 ‘다나카’와 합동 방송 촬영을 예고하는 한편, 인기 개그맨 이용진이 진행하는 ‘튀르키예즈’에 출연했다. 이는 조회수만 300만 회 가까이 나오는 화제를 일으켰다.
시미켄은 이를 시작으로 의류 브랜드 ‘크립토아이오’와의 시미켄 의류 발매, NFT 발매 등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2023년은 지난 2년 간 막혀있던 AV 배우의 한국 활동이 다시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정윤하 칼럼니스트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전문] 홍석천 송재림 애도 “형 노릇 못해 미안해”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