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교육감, 5가지 교사 사기진작책 내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교사 사기진작에 올인하고있다.
5가지 색다른 대책을 내놨다.
임 교육감은 28일 자신의 SNS를 통해 '교육의 중심에는 선생님이 계십니다'라는 글을 올리고 ▷교사 연구년제 부활 ▷수석교사제 재시행 ▷ 농촌·과밀·특수교 교사 증원 ▷ 과다 행정업무 대책 마련 ▷ 교권지원, 교권보호센터를 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임태희 경기교육감이 교사 사기진작에 올인하고있다. 5가지 색다른 대책을 내놨다.
임 교육감은 28일 자신의 SNS를 통해 ‘교육의 중심에는 선생님이 계십니다’라는 글을 올리고 ▷교사 연구년제 부활 ▷수석교사제 재시행 ▷ 농촌·과밀·특수교 교사 증원 ▷ 과다 행정업무 대책 마련 ▷ 교권지원, 교권보호센터를 제시했다.
그는 “경기교육의 중심에는 선생님이 계십니다. 선생님은 학교 교실의 주체이자 미래교육의 변화를 이끄는 리더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선생님을 향한 정책은 정작 뒷전으로 밀리기 일쑤였습니다. 선생님의 사기 저하는 교육의 질적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고 했다.
임 교육감은 “선생님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오롯이 학생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른 부담을 최소화하는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선생님이 행복하면 학생이 행복해지고, 경기교육의 수준은 높아집니다”라고 덧붙였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최소 200대 대형 추돌 사고…"짙은 안개 탓"
- ‘달’을 품은 韓 탐사선 ‘다누리’…우주강국 도약 신호탄 쐈다
- ‘재벌집’ 등장한 “월드컵 4강땐 경차 쏩니다”…진짜 있었다고? [비즈360]
- “예쁜 애 옆에 또 예쁜 애” 세 여신 중 1명은 사람 아닙니다
- MZ세대에 많다는 '이 병' 어떻길래… 시간당 60만원 치료까지 등장
- 출소한 김경수 "받고 싶지 않은 선물 억지로 받은 셈"
- 이루 '음주운전' 루머에… 프로골퍼 유현주 "저 아니에요. 법적 조치"
- 박진영,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10억 쾌척… "미래 이끌 아이들 돕는 계기 됐으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인스타계정 공개…“행복해요”
- “한국 홀대하더니” 중국 넷플릭스, 한국 것 못 봐서 안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