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사 평가에 ESG 항목 도입된다...새정부 국정과제 반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사의 환경, 사회, 투명경영에 대한 노력에 대한 평가가 이뤄진다.
방송평가규칙 개정에 따라 '환경‧사회‧투명 경영 관련 이사회 보고 및 환경경영 노력' 항목이 평가 기준으로 신설됐다.
개정 전 방송평가규칙에도 사회적 책임, 투명경영 관련 사항이 평가 항목으로 포함됐으나 환경, 사회, 투명 경영 전반에 대한 관리 노력과 환경 경영 관련 평가항목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규칙 개정을 통해 해당 사항을 평가 항목으로 신설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방송사의 환경, 사회, 투명경영에 대한 노력에 대한 평가가 이뤄진다. 이를 통해 ESG 경영 우수 성과에 따라 가산점이 부여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28일 오후 전체회의를 열어 이와 같은 내용의 ‘방송평가에 관한 규칙’ 개정안을 의결했다.
규칙 개정안은 지난 5월 발표된 국정과제에 따라 방송사의 환경, 사회, 투명경영 노력을 방송평가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앞서 방통위는 지난 8월부터 전문가 논의와 사업자 의견수렴, 방송평가위원회 심의, 행정예고 등의 절차를 진행했다.
방송평가규칙 개정에 따라 ‘환경‧사회‧투명 경영 관련 이사회 보고 및 환경경영 노력’ 항목이 평가 기준으로 신설됐다.
평가 결과에 따라 최대 10점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해당 평가항목은 중앙지상파TV와 종합편성채널사용사업자에게 적용된다.
개정 전 방송평가규칙에도 사회적 책임, 투명경영 관련 사항이 평가 항목으로 포함됐으나 환경, 사회, 투명 경영 전반에 대한 관리 노력과 환경 경영 관련 평가항목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규칙 개정을 통해 해당 사항을 평가 항목으로 신설한 것이다.
한상혁 위원장은 “방송평가에 관한 규칙 개정으로 전 사회적으로 중요성이 커진 ESG경영에 대한 방송사의 노력이 촉진되고 방송의 사회적 책무 이행 수준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개정 규칙은 2024년에 실시하는 2023년 평가부터 적용된다.
박수형 기자(psoo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통위, 지역별 디지털성범죄 삭제요청기관 신규 지정
- 국내 유료 OTT 이용률 40% 돌파
- 방통위 새해 예산·기금 2607억원 확정
- 방통위 방송대상 응모...새해 1월18일까지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