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부산국세청장에 '비고시' 장일현 국세청 국장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임 부산지방국세청장에 비(非)행시 출신 장일현 국세청 개인납세국장이 임명됐다.
국세청 관계자는 "현재 국세청 가급 고위공무원이 모두 행시 출신으로만 구성된 상황에서 비행시 출신을 부산청장으로 발탁함으로써 균형 인사를 통한 조직의 안정적 운영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균형 인사로 정적 조직 운영에 기여할 것"
[세종=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신임 부산지방국세청장에 비(非)행시 출신 장일현 국세청 개인납세국장이 임명됐다.
장일현 신임 부산청장은 1987년 8급 특채로 입사했다. 장 부산청장은 역외탈세정보담당관 등을 역임했다. 비고시 출신이 부산청장에 취임한 것은 2017년 이후 5년 만이다.
국세청 관계자는 “현재 국세청 가급 고위공무원이 모두 행시 출신으로만 구성된 상황에서 비행시 출신을 부산청장으로 발탁함으로써 균형 인사를 통한 조직의 안정적 운영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민주원 신임 인천청장은 국세청 내 ‘젊고 유능한 인력’이라는 평을 받는 인물이다. 대기업 조사를 담당하는 서울지방청 조사1국장을 역임했다.
국세청 관계자는 “지방청 국장에서 본청을 거치지 않고 바로 지방청장으로 발탁해 새로운 인사 패턴을 마련했다”며 “‘지방청장=퇴직 자리’라는 인식을 개선하는 효과와 함께, 개청 5년 차를 맞은 인천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다음은 국세청 인사자 명단.
◇고위공무원 가급 △부산지방국세청장 장일현
◇고위공무원 나급 △인천지방국세청장 민주원 △국세청 개인납세국장 양동훈 △국세청 복지세정관리단장 윤종건 △서울지방국세청 조사1국장 심욱기 △서울지방국세청 조사3국장 이승수 △중부지방국세청 조사1국장 김재웅 △중부지방국세청 조사2국장 이성진 △부산지방국세청 조사1국장 양철호 △부산지방국세청 조사2국장 강성팔 △국세청 정용대 △부산지방국세청 징세송무국장 오상훈 △국세청(헌법재판소) 유재준
김은비 (deme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뒤늦은 '대체공휴일' 지정에 인쇄소·디자이너 '발 동동' 왜?
- '확전 각오' 대통령의 질책, 국방장관에 "그동안 뭘 한거냐"
- "식당 운영권 뺏으려"..제주 핫플식당 대표 살인 전말
- (영상) "감히 훈계?"..어머니뻘女 날아차고 킥킥거리다 구속
- 송중기 영국인 여친은 두 아이 엄마?… 열애→사생활 파헤치기 '우려'
- 하루에 -11% 한달 -44% 뚝뚝 떨어지는 테슬라 주가…왜
- "前여친 시신 짐가방에 버렸다"..옷장 시신 연쇄살인범 영장심사
- 드론부대 4년전 설치, "제대로 알아보셔야"..합참 "새 부대 창설"
- '전직 검사' 홍준표 "죄 지었나? 명단 공개된들, 겁먹으면 졸장부"
- "중국인 다 죽이겠다"며 주먹질…독일서 한국인 혐오범죄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