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우리은행, 신성장기업 금융지원 강화…전담 본부 신설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우리은행, 신성장기업 금융지원 강화…전담 본부 신설
우리은행이 벤처기업 금융지원을 강화합니다.
우리은행은 '신성장기업영업본부'를 신설해 보증기관 출연을 확대하고, 신성장기업 우대 상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또 벤처기업 투자 프로그램 한도를 늘려 더 많은 기업이 사업 초기에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고 성장단계별로 투자프로그램도 다양하게 구성할 예정입니다.
▶ 카카오, 내년 3월부터 전면출근…놀금 월 1회 축소
코로나 사태 뒤 재택근무를 위주로 했던 카카오가 내년 3월부터 재택근무를 끝내고 사무실 전면 출근을 원칙으로 하는 새 근무제도를 도입합니다.
격주로 운영하던 금요일 휴무제, 즉 '놀금'도 월 1회로 축소합니다.
지난 10월 대규모 서비스 장애 사태 이후 신속한 대응을 위한 현장 출근의 필요성이 커진데 따른 겁니다.
▶ 우아한청년들, 추위 속 라이더 위해 푸드트럭 지원
우아한형제들의 물류 자회사 우아한청년들이 추위 속 배달 종사자들을 위해 푸트드럭 지원에 나섰습니다.
우아한청년들은 어제(27일) 서울 강남역 9번 출구 앞에서 라이더 80여 명에게 따뜻한 음식을 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푸드트럭 지원 행사는 이번이 두 번째로, 서울 서초구, 경기 광명시 등 8곳으로 확대 시행됩니다.
▶ GS건설, 중소 협력사 동반성장에 933억원 지원
GS건설이 협력 중소기업과 933억 원 규모의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GS건설은 앞으로 3년 동안 협력 중소기업에 안전담당자 인건비, 복리후생, 공동기술개발 등을 지원하고, 협력 중소기업은 품질 개선과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 앱으로 메뉴판 번역…파파고-한국관광공사 맞손
한국관광공사가 지난달부터 네이버 파파고 앱을 통해 음식명 외국어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파고 앱으로 메뉴판을 촬영하면 각 음식의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번역 결과와 함께 음식 조리법과 먹는 법, 재료 등의 음식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카카오 #우아한청년들 #GS건설 #한국관광공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두번째 유튜브 채널 [연유티] 구독하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