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자녀 유치원비 1人 1800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현대중공업에서 그룹명을 바꾼 HD현대가 자녀 유치원비 지급, 유연근무제 확대 등 MZ세대를 위한 복지 혜택을 강화하기로 했다.
정기선 HD현대 사장(사진)이 최근 직원들에게 밝힌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실천하는 차원이란 설명이다.
HD현대는 내년부터 초등학교 입학 전 3년간 전 그룹 임직원 자녀의 유치원 교육비를 1인당 연 600만원 준다고 28일 발표했다.
임직원에게 회사가 연회비 전액을 지원하는 'HD현대 패밀리 카드'도 새롭게 지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년간 年600만원 '통큰 복지'
최근 현대중공업에서 그룹명을 바꾼 HD현대가 자녀 유치원비 지급, 유연근무제 확대 등 MZ세대를 위한 복지 혜택을 강화하기로 했다. 정기선 HD현대 사장(사진)이 최근 직원들에게 밝힌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실천하는 차원이란 설명이다.
HD현대는 내년부터 초등학교 입학 전 3년간 전 그룹 임직원 자녀의 유치원 교육비를 1인당 연 600만원 준다고 28일 발표했다. 총 3년간 지급하며, 자녀 수에 제한이 없어 3명의 자녀를 둔 임직원은 최대 5400만원을 받는다.
새 그룹 사옥인 경기 성남시 글로벌R&D센터(GRC)에 최대 300명 규모의 어린이집도 내년 3월 개관키로 했다. 어린이집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만 0세부터 5세까지 받는다. 영어교사가 상주하는 어린이집 이용료는 무료다.
현재 일부 계열사에서 시행 중인 유연근무제도 전 계열사로 확대키로 했다. 회사에 일찍 도착하는 직원이 업무 시간을 30분 단위로 자유롭게 앞당겨 정할 수 있게 된다. 임직원에게 회사가 연회비 전액을 지원하는 ‘HD현대 패밀리 카드’도 새롭게 지급한다. 전국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L당 150원을 할인해주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독,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해비치호텔 이용 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공항 라운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같은 조치는 ‘일하고 싶은 회사 만들기’의 일환이라는 분석이다. 정 사장은 지난 26일 GRC에서 열린 비전 선포식에서 “새로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선 새로운 기업문화가 필요하다”며 “정말 일하고 싶은 회사,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경영진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명당 1억씩 주고 스카우트"…쟁탈전 벌어진 직업
- "한국도 머지않아 닥칠 미래"…日 '부의 회춘' 비책 뭐길래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유튜버 믿었다가 망했다?…현명한 투자자 되는 법 [하박사의 쉬운 펀드]
- 철산자이는 미달인데…부산 남천자이는 '흥행 성공'한 이유
- '딱 맞는 남편감 소개'…잘나가는 커플 매니저의 정체
- "국민호텔녀" 수지 기사에 악플 단 40대…대법원 판단은
- 혹한의 날씨인데…슬립 원피스만 달랑 한 장~
- '고딩엄빠2' 이러려고 출연했나…"모델 제의 받아"→"너튜브 시작" 달라진 일상
- '열애만 반쪽 인정'…송중기, ♥英연인과 임신·결혼설 "확인 불가"인 이유 [TEN피플]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