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수원·부산회생법원 개원…등기소 자료 제공 범위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 3월부터 수원회생법원과 부산회생법원이 문을 연다.
또 등기소 자료 제공 범위도 확대되고 인터넷등기소 간편결제 서비스도 도입된다.
법원행정처는 28일 '2023년 달라지는 법원 관련 제도'를 통해 내년 3월 수원회생법원과 부산회생법원이 개원한다고 밝혔다.
현재 법원 인터넷등기소나 등기소에서는 본인과 상속자에게만 제공되는 자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명의인별 소유현황 제공 범위 확대
인터넷 등기소, 간편결제 시스템 도입
[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내년 3월부터 수원회생법원과 부산회생법원이 문을 연다. 또 등기소 자료 제공 범위도 확대되고 인터넷등기소 간편결제 서비스도 도입된다.
이에 따라 부산고법 관할인 울산·경남에 주소나 사무소 소재지를 둔 채무자는 부산회생법원에도 도산사건을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등기소에서 받을 수 있는 ‘명의인별 소유현황’ 제공 범위도 넓어진다.
내년 2월부터 권리제한 등기인 ‘가압류·가처분 권리자 및 저당권·전세권 권리자’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법원 인터넷등기소나 등기소에서는 본인과 상속자에게만 제공되는 자료다.
또 인터넷등기소 이용자들은 내년 1월 1일부터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377300)·티머니 간편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김윤정 (yoon9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뒤늦은 '대체공휴일' 지정에 인쇄소·디자이너 '발 동동' 왜?
- '확전 각오' 대통령의 질책, 국방장관에 "그동안 뭘 한거냐"
- "식당 운영권 뺏으려"..제주 핫플식당 대표 살인 전말
- (영상) "감히 훈계?"..어머니뻘女 날아차고 킥킥거리다 구속
- 송중기 영국인 여친은 두 아이 엄마?… 열애→사생활 파헤치기 '우려'
- 하루에 -11% 한달 -44% 뚝뚝 떨어지는 테슬라 주가…왜
- "前여친 시신 짐가방에 버렸다"..옷장 시신 연쇄살인범 영장심사
- 드론부대 4년전 설치, "제대로 알아보셔야"..합참 "새 부대 창설"
- '전직 검사' 홍준표 "죄 지었나? 명단 공개된들, 겁먹으면 졸장부"
- "중국인 다 죽이겠다"며 주먹질…독일서 한국인 혐오범죄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