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갤럭시 시티 대전'서' 꿀잼도시 체험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을 대표하는 캐릭터 꿈돌이와 대전의 주요 명소가 전 세계 3억 명이 이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3D 아바타 플랫폼)에 나타났다.
28일 대전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한국관광공사의 '코리아 트래블 빌리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시티 대전' 월드가 문을 열었다.
'갤럭시 시티 대전' 월드는 대전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방문객에게 대전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전세계 3억 이용자에게 대전의 주요명소 알려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을 대표하는 캐릭터 꿈돌이와 대전의 주요 명소가 전 세계 3억 명이 이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3D 아바타 플랫폼)에 나타났다.
28일 대전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한국관광공사의 '코리아 트래블 빌리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시티 대전’ 월드가 문을 열었다.
‘갤럭시 시티 대전’ 월드는 대전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방문객에게 대전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꿈돌이와 꿈순이는 제빵사, 과학자, 로봇, 캠핑 등 다양한 테마의 캐릭터로 대전월드의 방문객에게 다른 월드와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엑스포과학공원의 화려한 음악분수를 감상할 수 있고, 한빛탑 내부에서는 거대한 꿈돌이 로봇이 제작되며, 전망대에서는 월드의 아름다운 전망을 조망할 수 있다.
지역명물 '성심당'를 모티브로 제빵사 꿈돌이와 푸드트럭을 체험할 수 있고, 아름다운 배경의 사진작가 꿈순이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한밭수목원에서는 아름다운 장미터널과 반딧불을 감상하고, 우주속의 엑스포다리에서는 다양한 관광지 사진을 볼 수 있다.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나로호와 같은 우주선을 직접 발사하면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로하스 캠핑장으로 이동하면, 불멍과 함께 기타치는 꿈돌이의 감성적인 연주를 들을 수 있다. 이곳에서는 대전월드가 거대한 우주선이었다는 비밀을 알게 된다.
대전관광공사는 ‘갤럭시 시티’ 대전 월드의 오픈을 기념해 대전 월드를 체험하고 알리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Zem(제페토 내 화폐)을 증정한다.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전 세계 Z세대 메타버스 사용자들에게 꿀잼도시 대전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