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6만 원으로 서울 기숙생활"…남도학숙 입사생 726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단법인 남도장학회가 광주·전남이 공동으로 운영 중인 서울 남도학숙의 내년도 신규 입사생을 모집합니다.
대학 합격자 발표를 기다리는 신입생이나, 2023년 1학기에 복학할 학생은 이번 신규 입사생 모집에 지원해야 내년 3월부터 학숙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입사대상자 및 예비자 순위는 2023년 2월 6일 남도학숙 누리집에서 발표하며, 결원이 생기면 예비자 순서대로 입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호자 주민등록이 광주·전남…수도권 소재 대학(원)생
재단법인 남도장학회가 광주·전남이 공동으로 운영 중인 서울 남도학숙의 내년도 신규 입사생을 모집합니다.
모집인원은 총 726명입니다. 학숙별로 동작구에 위치한 제1남도학숙 423명, 은평구에 위치한 제2남도학숙 303명으로 희망하는 곳을 선택하여 지원하면 됩니다. 시‧도별로는 광주시 362명, 전남도 361명, 제2남도학숙 장애인 3명으로, 장애인실은 학생 편의를 위해 시‧도 구분 없이 입사할 수 있습니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인 12월 28일 현재 보호자의 주민등록이 광주시 또는 전남도에 있는 서울, 인천, 경기도 소재 대학(원)생입니다. 대학 합격자 발표를 기다리는 신입생이나, 2023년 1학기에 복학할 학생은 이번 신규 입사생 모집에 지원해야 내년 3월부터 학숙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서접수는 2023년 1월 2일부터 18일까지 서류를 갖춰 보호자 주민등록지인 광주시청 또는 전남도는 시, 군에 우편접수 하거나, 남도학숙 누리집을 통해서 지원하면 됩니다.
신입생은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중위소득 기준에 따른 생활정도를 100% 반영하고, 재학생은 학교성적 30%, 생활정도 70%를 반영합니다. 사회적 배려대상자, 세 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 보훈대상자 등은 가점 혜택이 있습니다.
입사대상자 및 예비자 순위는 2023년 2월 6일 남도학숙 누리집에서 발표하며, 결원이 생기면 예비자 순서대로 입사할 수 있습니다.
남도학숙은 수도권에서 대학을 다니는 지역 출신 대학생들에게 안정적 주거환경을 지원하고,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광주‧전남이 공동 건립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1학숙 850명, 제2학숙 604명 등 1,454명의 대학생이 생활하고 있으며, 월 16만 원의 저렴한 이용료와 장학제도, 봉사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어 학생과 학부모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정치훈 기자 pressjeong@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택시기사 살해범' 동거녀 시신 수색 중단…″지뢰 위험, 공중·수중 수색은 계속″
- [속보] 노웅래 체포동의안, 국회 본회의서 부결
- 고독사는 노인 문제? 이틀에 한 명꼴로 '청춘'도 홀로 저문다
- 멕시코서 박쥐에 물린 어린이 3명…'광견병' 증세로 위독
- 아버지뻘 경비원에 ″XX″…BJ 철없는 언행에 '눈총'
- 이란 20대 체스 선수, 국제 대회에 히잡 안 쓰고 참가
- 우크라이나 난민 학생 ″한국어는 지금 내 삶의 큰 부분″
- ″도미 색 왜 이래?″…뉴질랜드서 우윳빛 도미 잡혀 '안전성 우려' 제기
- 413채 매입해 312억원 전세 사기 친 30대 '빌라왕자'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