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학온~여의도 20분... GH, 신안산선 학온역 착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명 학온지구에서 여의도를 20분대로 잇는 신안산선 학온역 조성 공사가 첫 삽을 떴다.
28일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김세용 GH 사장과 박승원 광명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산선 학온역 착공식을 열었다.
김세용 GH 사장은 "이번 학온역 착공으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는 수도권 서남부 최고의 교통 요충지로 거듭나게 됐으며, 앞으로도 GH는 생활 편의시설이 갖추어진 공공주택 공급과 지역경제 거점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명시흥TV 배후단지 학온지구, 4317세대 입주 예정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광명 학온지구에서 여의도를 20분대로 잇는 신안산선 학온역 조성 공사가 첫 삽을 떴다.
28일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김세용 GH 사장과 박승원 광명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산선 학온역 착공식을 열었다.
GH는 광명시, LH 등 관계기관과 함께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사업 시행자인 ㈜넥스트레인 등과 2021년 6월 학온역 신설협약을 맺고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학온역은 광명학온지구 중심에 계획된 핵심 기반시설로 2026년 개통되며 여의도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김세용 GH 사장은 “이번 학온역 착공으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는 수도권 서남부 최고의 교통 요충지로 거듭나게 됐으며, 앞으로도 GH는 생활 편의시설이 갖추어진 공공주택 공급과 지역경제 거점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H가 시행하는 광명학온지구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4개 사업 중 하나로서 광명시 가학동 일원 약 68만4000㎡ 부지에 주택 약 4317호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준공 예정일은 2026년 말이다.
황영민 (hym8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혼이라 속이고 연애한 유부녀…억울하다며 협박한 남성[사랑과전쟁]
- "우리 딸들 어떡해"..남편 장검에 찔려도 자식 걱정한 아내
- 30대 금수저 '기내 난동'…팝스타 SNS 타고 '국제망신'[그해 오늘]
- 의사 지시로 대신 사망진단…대법 "의사·간호사 모두 유죄"
- "집 곳곳에 혈흔? 동거녀 죽이면서"..경찰, DNA 분석 의뢰
- 비트코인, 약세 계속…억만장자 마크 큐반 "더 떨어지길 바란다”
- "딸 뛰어내려요!"..1층서 두 손으로 받아낸 경찰
- OK금융 조재성 “저는 병역비리 가담자…진심으로 사죄드린다”
- [단독]포스코, '힌남노' 이겨낸 임직원에 특별격려금…기본급 100%
- 장인 앞에서 장검 꺼내…아내 살해한 남편, 징역 20년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