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잇슈] 2022년 12월 28일 수요일

박성은 2022. 12. 28. 16: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우리 군의 북한 무인기 격추 실패와 관련, 이종섭 국방부 장관에게 "그동안 도대체 뭐한 거냐"며 강하게 질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리나라 인구가 만 3년에 걸쳐 내리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인구는 올해 들어 지난 10월까지 10만명 가까이 자연 감소했습니다.

전임 문재인 정부 5년간 민간단체에 대한 국고보조금이 급증해 한해 약 5조 원이 넘는 돈이 지원된 것으로 대통령실 자체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尹대통령, 국방장관에 北무인기 대응 질책

윤석열 대통령이 우리 군의 북한 무인기 격추 실패와 관련, 이종섭 국방부 장관에게 "그동안 도대체 뭐한 거냐"며 강하게 질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인구 36개월째 감소

우리나라 인구가 만 3년에 걸쳐 내리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인구는 올해 들어 지난 10월까지 10만명 가까이 자연 감소했습니다.

● 내일 바람 불어 체감온도 '뚝'

목요일인 29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새벽부터 충남 서해안과 전라 서해안에 눈이 내리겠고, 경기 남부 서해안·충남권 북부 내륙·충북 중부·전북 내륙에도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文정부, 민간단체에 年5조원 넘게 보조

전임 문재인 정부 5년간 민간단체에 대한 국고보조금이 급증해 한해 약 5조 원이 넘는 돈이 지원된 것으로 대통령실 자체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 내년부터 5년간 국방비 331조 투입

내년부터 5년간 331조원의 국방비가 투입되고 상비병력은 50만명이 유지됩니다.

● 병사월급 2025년까지 150만원

병장 기준 병사 월급이 오는 2025년까지 150만원으로 오르고 1일 급식비도 1만5천원으로 단계적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 택시기사·동거녀 살해범 얼굴 공개되나

경찰이 택시기사와 동거녀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에 대한 신상정보 공개 여부를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봉하 찾은 김경수 "조만간 문 전 대통령에 인사"

지난 대선 때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사건으로 징역 2년형을 선고받고 복역하다가 특별사면된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28일 출소 이후 첫 일정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이 있는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았습니다.

● 美폭설로 차에 갇혀 숨진 20대

미국 뉴욕주 북서부 버펄로를 강타한 폭설로 차에 갇혀 숨진 간호조무사 앤덜 테일러(22)가 가족에게 보낸 마지막 영상이 소셜 미디어로 퍼져나가면서 미국인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 병뚜껑인줄 안 귀고리가 로마시대 보물

코로나19로 인한 봉쇄 기간 금속 탐지기로 보물찾기에 취미를 들인 영국의 한 남성이 지난해 크리스마스이브 한 들판에서 로마 시대에 만들어진 보물급 귀고리를 발견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박성은 기자 이지원 크리에이터

junepen@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