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광주시정 우수정책 1위 ‘복합쇼핑몰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는 올해 추진한 주요 정책 중 성과가 뛰어나고 시민의 공감도와 체감도가 높은 '올해의 베스트 5' 우수정책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간부 공무원 설문을 거쳐 10개의 후보사업을 확정한 후 시민, 시의원, 공무원 등 4500여 명을 대상으로 시민광장 광주온(ON) 설문조사 등을 통해 5개의 우수정책을 최종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시는 올해 추진한 주요 정책 중 성과가 뛰어나고 시민의 공감도와 체감도가 높은 '올해의 베스트 5' 우수정책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간부 공무원 설문을 거쳐 10개의 후보사업을 확정한 후 시민, 시의원, 공무원 등 4500여 명을 대상으로 시민광장 광주온(ON) 설문조사 등을 통해 5개의 우수정책을 최종 선정했다.
올해의 베스트 5 우수정책 1위는 '광주 복합쇼핑몰 유치' 본격 추진이 선정됐다.
시는 민선8기 들어 ▷최고 수준의 민간 투자 ▷상생과 연결을 위한 국가 지원 ▷시의 신속·투명한 행정 지원 등 3대 원칙과 5대 방향을 설정하고 복합쇼핑몰 건립 추진을 본격화 했다.
11월 현대백화점 그룹이 제안서를 제출했고 도시계획변경 논의를 위한 협상조정협의회와 원스톱 행정처리를 위한 신활력행정협의체를 본격 가동하는 등 복합쇼핑몰 유치를 신속·투명·공정하게 추진하고 있다.
우수정책 2위는 가뭄극복 물절약 홍보, 3위는 '맘편한 내☆일, 광주아이키움2.0' 출생부터 성장까지 촘촘한 온종일 돌봄체계 강화, 4위는 56년 만에 무등산 정상 시민의 품으로, 5위는 호남고속도로 동광주~광산IC 확장사업 실시설계 타당성재조사 통과로 지역성장 계기 마련이 선정됐다.
김영근 광주시 평가데이터담당관은 "내년에는 시민이 행복한 광주 실현을 위해 민선8기 주요 사업의 성과 창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루 '음주운전' 루머에… 프로골퍼 유현주 "저 아니에요. 법적 조치"
- 출소한 김경수 "받고 싶지 않은 선물 억지로 받은 셈"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인스타계정 공개…“행복해요”
- 박진영,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10억 쾌척… "미래 이끌 아이들 돕는 계기 됐으면"
- ‘달’을 품은 韓 탐사선 ‘다누리’…우주강국 도약 신호탄 쐈다
- “한국 홀대하더니” 중국 넷플릭스, 한국 것 못 봐서 안달
- “예쁜 애 옆에 또 예쁜 애” 세 여신 중 1명은 사람 아닙니다
- "한국인, 전세계서 ‘반중정서’ 1등… 81%가 중국에 부정적"
- MZ세대에 많다는 '이 병' 어떻길래… 시간당 60만원 치료까지 등장
- “집 없는 설움 내년 하반기에는 털어내세요”…1주택 비인기 지역은 팔아라 [어떻게 보십니까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