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민선8기 첫 조직개편 단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su21@naver.com)]경남 사천시는 민선8기 첫 조직개편을 내년 1월 1일자로 단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주항공청 조기 설치·미래 신사업 육성·투자유치와 해양수산 분야 강화 등에 중점을 두고 조직을 개편했다.
우주항공청 설치 TF팀은 사천시와 경남도가 사활을 걸고 있는 우주항공청 설치를 앞당기고 해양보전팀은 해양수산 분야 보강을 위해 신설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수 기자(=사천)(kdsu21@naver.com)]
경남 사천시는 민선8기 첫 조직개편을 내년 1월 1일자로 단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주항공청 조기 설치·미래 신사업 육성·투자유치와 해양수산 분야 강화 등에 중점을 두고 조직을 개편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국 단위의 명칭이 변경되고 국별 직제순이 조정된다.
문화관광국이 문화관광수산국으로 명칭이 변경되고 행정복지국·항공경제국·문화관광수산국·안전도시국 순으로 직제순이 조정된다.
팀 단위로는 미래산업팀, 우주항공청 설치 TF팀, 해양보전팀이 신설된다.
우주항공과에 신설된 미래산업팀은 ICT융합·SW융합클러스터·미래 뉴딜 신산업 업무지원·4차 산업 관련 공모·드론 관련 업무 등을 총괄하게 된다.
우주항공청 설치 TF팀은 사천시와 경남도가 사활을 걸고 있는 우주항공청 설치를 앞당기고 해양보전팀은 해양수산 분야 보강을 위해 신설됐다.
늘어나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지역경제팀에서 소상공인팀, 아동청소년팀에서 아동보호팀, 동물방역팀에서 동물복지팀, 건축허가에서 건축신고팀을 각각 분리‧신설했다.
시는 ‘새로운 시작, 행복도시 사천’을 실현하기 위한 틀을 갖추게 되면서 민선8기 핵심 공약사업을 집중적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시민을 위해 일하는 조직으로 만들기 위해 이번 조직개편을 단행했다”며 “이번 조직개편으로 민선 8기 사천시정이 올곧게 나아갈 기반을 갖추게 됐으며 오롯이 시민만 보고 묵묵히 성과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수 기자(=사천)(kdsu21@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성윤, 尹대통령 맹비난 "헌정사에 이런 검사 본적 없어"
- 대통령실, "文정부서 급증했다"며 민간단체 보조금 전면 감사
- 尹대통령, 우리 영공 침범에 "북 무인기 1대에 우리는 2~3대 보내라"
- 문재인 케어 폐지, <재벌집 막내아들> 진양철만 MRI 검사한다
- "죄 없다, 몰랐다?"…이태원 참사 유가족, '정쟁 국정조사'에 분통
- 이재명 소환날 '비명계'의 경고 "지금의 민주당, '외면하는 침묵'"
- 석방된 김경수로 우격다짐 통합? "억지 선물에 난감"
- 입국자 격리 폐지 등 중국 '제로 코로나' 마지막 빗장 풀린다
- 이태원 국정조사서 되레 호통친 이상민 "골든타임 지났다"
- "박스와 버려도 된다"던 종이테이프, 거짓이었다